인기 기자
(오늘의 날씨)일부 지방 낮에도 영하권, 추위 조심하세요
2018-12-07 09:48:39 2018-12-07 09:48:39
[뉴스토마토 박용준 기자] 현재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으나, 남부지방과 서해안은 구름많고 눈이 내리는 곳이 있다.
 
7일 기상청에 따르면 찬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면서 기온이 어제보다 큰 폭으로 떨어져 일부 남부지방을 제외한 전국이 영하의 기온분포를 보이고 있고, 특히 중부내륙은 영하 10도 내외까지 떨어졌다.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영하 15도 내외로 느껴지면서 매우 추운날씨를 보이고 있다. 낮 동안에 해가 뜨면서 기온이 오르겠으나,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영하권에 머물겠고, 이번 추위는 내일과 모레도 계속이어지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남과 전라도, 제주도는 구름많고 가끔 눈(제주도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다. 지형적인 영향을 받는 일부 충북에는 오후까지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경남서부내륙에는 눈이 날리는 곳이 있다.
 
8일까지 예상 적설량은 충남서해안, 전북, 전남서해안, 제주도산지, 서해5도, 울릉도·독도: 2~7cm(많은 곳 전북서해안 10cm 이상), 충남내륙, 전남내륙 1~5cm, 충북, 제주(산지 제외) 1cm 내외다.
 
현재 서해안과 강원영동, 경북동해안에는 강풍주의보가 발표된 가운데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있고, 내륙에도 바람이 강하게 불고 있다.
 
북서쪽에서 건조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고, 추운날씨에 바람도 강하게 불겠다.
남해앞바다를 제외한 전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고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주의하기 바란다.
 
오늘의 기상도. 자료/기상청



 
박용준 기자 yjunsay@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