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국민은행, 영림원소프트랩과 '디지털플랫폼 구축' 협약 체결
클라우드 ERP·CMS 연계
2018-12-11 14:09:51 2018-12-11 14:09:55
[뉴스토마토 문지훈 기자] 국민은행은 지난 10일 서울 여의도 본점에서 영림원소프트랩과 '클라우드 ERP와 CMS연계를 통한 디지털플랫폼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국민은행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영림원 클라우드 ERP(SystemEver)'를 사용하는 기업고객에게 솔루션 내에서 CMS를 직접 사용할 수 있는 '스타(Star) CMS'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전까지 클라우드 ERP를 사용하는 기업은 보안정책으로 CMS와 연계가 불가능해 디지털화(Digitalization) 구현에 어려움이 있었다. 
 
국민은행의 API지원으로 기업은 클라우드 ERP 내 전표처리 간소화 및 지급업무의 내부통제를 구현할 수 있게 됐다. 국민은행은 클라우드 ERP 사용 기업의 재무제표를 활용할 수 있어 기업 대출의 편의성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영림원소프트랩이 클라우드 ERP 사업을 동남아 등 해외로 확대하고 있는 만큼 양사 간 시너지 증대를 통해 국내 및 해외기업에 대한 무역금융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김남일 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 대표는 "클라우드 ERP의 금융업무 디지털화 및 기업금융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왼쪽 셋째부터)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이사와 김남일 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 대표가 '클라우드 ERP와 CMS연계를 통한 디지털플랫폼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국민은행
 
문지훈 기자 jhmoo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