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방-신한은행, 전월세보증금 대출 한도 조회 서비스 개시
다방 앱에서 방 보고, 보증금 대출 한도 조회까지 한번에
입력 : 2019-01-28 11:16:40 수정 : 2019-01-28 11:16:40
[뉴스토마토 손희연 기자] 부동산 O2O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는 신한은행과 함께 전월세보증금 대출 한도 조회 서비스를 28일부터 다방 앱에서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전월세보증금 대출 한도 조회 서비스는 다방에서 매물을 둘러보며 대출이 필요하다고 판단될 때 앱에서 바로 대출 예상 한도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다. 
 
다방 앱 이용자들은 매물 상세정보 페이지의 하단 배너를 통해 해당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으며, 보증금 및 간략한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전월세보증금 대출 예상 한도 및 금리를 확인할 수 있다. 스테이션3와 신한은행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들에게 우대 금리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스테이션3 박성민 사업본부장은 “신한은행과의 제휴 서비스를 통해 전월세보증금 대출이 필요한 다방 이용자들이 주거지 선택의 폭을 더 넓힐 수 있게 됐다”라며 “다방은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방을 알아볼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다방과의 협업을 통해 전월세보증금 대출이 필요한 고객을 직접 찾아가는 생활 밀착형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라며 “향후 금융 서비스와 부동산 중개 플랫폼의 결합한 다양한 서비스를 계속 만들어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스테이션3와 신한은행은 이번 전월세보증금 대출 한도 조회 서비스를 시작으로 향후 금융, 부동산 정보를 결합한 차별화된 부동산 금융 서비스를 양사의 디지털 플랫폼에서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전월세보증금 대출 한도 조회 서비스 안내 사진/다방

 
손희연 기자 gh7048@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손희연

건설·부동산 기자 입니다, 항상 낮은 자세에서 귀를 기울이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