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네이버랩스·LG전자, 위치·이동 기술플랫폼 'xDM' 연구 MOU 체결
2019-01-30 12:00:00 2019-01-30 12:00:00
[뉴스토마토 김동현 기자] 네이버랩스는 LG전자 로봇에 위치·이동 기술플랫폼 'xDM'을 적용하기 위한 공동연구개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MOU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소비자가전전시회(CES) 2019'에서 논의한 내용을 실현하기 위해 맺어졌다. 두 회사는 △xDM 플랫폼 적용 공동 연구개발 △성능 향상·최적화 사업 △수집 데이터 활용 방법 등을 수행한다.
 
xDM 플랫폼은 △지도 구축(mapping) △측위(localization) △내비게이션(navigation) 등 고차원 기술과 고정밀 데이터를 통합한 위치·이동 통합 기술이다. 실시간 이동 정보 파악, 정밀 위치 인식, 3차원 고정밀 지도 구축 등 로보틱스, 자율주행, 길 안내와 같은 서비스·연구에 활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xDM을 활용해 회사 로봇의 기능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네이버랩스는 LG전자 로봇이 수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xDM을 정교화한다. 네이버랩스는 축적한 로보틱스 기술력을 활용해 xDM과 LG전자 로봇이 시너지를 발휘하도록 할 방침이다.
 
석상옥 네이버랩스 헤드는 "CES에서 협의한 내용을 구체화한 이번 MOU로 두 회사가 새로운 기술 혁신을 이뤄 나갈 것"이라며 "LG전자와 함께 로봇 기술이 널리 쓰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G전자 관계자들이 지난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9'에 마련된 네이버 부스를 찾아 네이버랩스 기술 시연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네이버
 
김동현 기자 esc@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