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한국당, 김경수 구속에 총공세…"문 대통령, 어디까지 알았나 답해야"
청와대서 긴급의총 열어 해명촉구 계획…김병준 "대선 여론조작 증거 확인"
2019-01-31 10:18:44 2019-01-31 10:18:44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자유한국당이 31일 김경수 경남지사가 '드루킹' 댓글 조작에 공모한 혐의로 법정구속된 것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에게 김 지사의 댓글 조작을 알고 있었는지 입장 표명을 요구하며 공세를 이어갔다.
 
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이번 판결을 통해 드러난 증거만 가지고도 지난 대선에서 엄청난 규모의 여론조작이 있었다는 걸 확인할 수 있다"며 "특정 세력에 의해 국민 여론이 얼마든지 조작될 수 있다는 것을 시사한 사건으로, 자유민주주의에 대한 심각한 도전이며 헌정질서를 흔든 일"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민주정부의 정통성은 촛불에 있는 것이 아니라 민주적 선거에 의해 주어진다"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또 "적폐판사의 보복재판이라고 하면서 법관 탄핵을 추진하겠다는 여당의 태도는 삼권분립에 대한 정면 도전"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구미에 맞지 않는 불리한 판결이 나오면 적폐재판이라고 몬다"며 "더불어민주당 논리대로라면 입법·사법·행정부를 모두 같은 생각을 하는 사람으로 채워서 법을 만드는 사람이 법을 집행하고 판결까지 다 독점해야 한다는 얘기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나경원 원내대표도 "판사 개인에 대한 공격과 사법 농단 세력을 운운하면서 적폐청산 TF를 구성하겠다며 사법부를 공격하고 있다"며 "치졸할 뿐 아니라 매우 위험한 발상"이라고 말했다. 그는 "삼권분립 헌법을 철저히 부정하는 일"이라며 "김명수 대법원장의 사법부가 이미 특정 정치 성향을 띠고 있는데 이제 사법부를 정부 여당이 주머니안 공깃돌로 만들겠다는 선전포고를 한 것"이라고 규정했다.
 
나 원내대표는 "댓글이 조작돼 국민의 마음을 훔쳤고 우리는 그것이 여론이자 진실이라고 믿었다. 이는 민주주의가 철저히 말살된 것"이라며 "문 대통령은 최측근인 김경수의 댓글조작 부분에 대해 어디까지 알고 있었는지 답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당은 이날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긴급 의원총회를 열고 대선 여론조작 의혹과 관련한 청와대의 해명 등을 촉구할 계획이다.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이 3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