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3.1운동·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 대국민 캠페인 실시
기념통장 한정판 제작 배포…독립유공자 후손 생계·교육지원 위해 4억원 후원 등
입력 : 2019-02-11 13:14:57 수정 : 2019-02-11 13:14:57
[뉴스토마토 문지훈 기자] KEB하나은행은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가슴 벅찬 그 이름 대한민국'을 슬로건으로 대국민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캠페인을 통해 올해 100주년을 맞는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독립운동가의 숭고한 정신을 이어 받아 다음 세대에 물려줄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캠페인은 △숭고한 희생에 감사합니다 △그들을 기억하겠습니다 △나는 자랑스러운 대한의 국민입니다 등 세 가지 주제로 오는 4월11일까지 진행된다.
 
우선 KEB하나은행은 '숭고한 희생에 감사합니다' 캠페인을 통해 순국선열의 독립정신과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해 4억원을 기부한다. 기부금은 고객이 직접 참여해 적립된 금액으로 마련한다.
 
캠페인 기간 중 KEB하나은행의 예·적금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원큐뱅크(1Q Bank)'에 신규 가입하면 가입좌수 당 1000원씩, 대국민 캠페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게시물에 '좋아요' 클릭시 클릭수마다 500원씩 적립된다. 
 
KEB하나은행은 이를 통해 마련한 4억원을 독립유공자 후손의 생계 및 교육지원, 독립유적지 탐방 및 생존 애국지사 찾기 사업 지원 등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그들을 기억하겠습니다'는 3.1운동과 독립운동가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고 100년 전 역사의 주인공들을 기억하기 위한 캠페인이다. KEB하나은행은 '3.1운동·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통장'을 특별 제작해 캠페인 기간 중 전 영업점에서 상품 가입 고객에게 증정한다.
 
영업점 직원들은 100주년 공식 엠블럼 스티커를 부착한 명찰을 패용해 국민적 관심을 유도할 예정이다. 
 
KEB하나은행 공식 SNS 계정에서는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에 참여한 독립운동가를 기억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는 대국민 감사 댓글 행사도 진행한다. 댓글 행사에 참여한 고객 중 31명을 추첨해 모바일상품권도 증정할 예정이다.
 
더불어 KEB하나은행은 '나는 자랑스러운 대한의 국민입이다' 캠페인을 통해 예·적금 및 원큐뱅크에 신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3100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이 중 10명에게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현장 및 독립운동 유적지를 방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KEB하나은행 홍보 모델인 래퍼 김하온이 독립운동의 역사적인 현장에서 촬영한 동영상을 제작해 다양한 SNS 채널에 공개할 예정이다.
 
KEB하나은행은 총 5000명을 추첨해 한정판으로 제작된 김하온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해당 신규 음원은 원큐뱅크 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3.1절에 맞춰 총 1조원 한도 규모의 정기예금 특판도 실시할 예정이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독립운동의 현장에서 숭고한 희생으로 대한민국을 지켜낸 애국선열들의 고귀한 정신을 기리고 그 후손들에 대한 관심이 전 국민적으로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모든 국민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새로운 100년을 준비하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 한다"고 말했다.

사진/KEB하나은행
 
문지훈 기자 jhmoo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문지훈

친절한 금융 기사 전달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