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상품평 서비스 '신라팁핑’, 2030 취향저격
신라팁핑 리뷰 상품 수 1만3천개 돌파
입력 : 2019-02-11 15:35:09 수정 : 2019-02-11 15:35:09
[뉴스토마토 김응태 기자]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신개념 모바일 상품평인 신라팁핑이 등록된 상품이 1만여개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신라면세점 신라팁핑 리뷰 상품 1만개 돌파 이미지. 사진/신라면세점
 
신라팁핑은 소비자가 면세점 쇼핑 시 상품에 대한 정보를 여러번 검색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 9월 시작한 서비스다. 신라인터넷면세점 회원 누구나 직접 크리에이터가 돼 사진이나 동영상을 활용한 상품평을 작성할 수 있다. 본인이 작성한 상품평을 통해 매출이 발생할 경우 최대 3%까지 현금성 혜택으로 돌려받는다.
 
신라면세점에 따르면 현재 일 평균 약 7만명, 최대 12만명이 신라팁핑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현재까지 약 13000개 상품에 대해 5만건 이상의 상품평이 등록됐다. 누적 방문자 수는 1000만명을 돌파했다. 1만개 이상의 리뷰가 다른 고객의 구매로 이어졌으며 한 개의 콘텐츠가 3000만원 이상의 매출을 발생시켰다.
 
주요 리뷰 대상 상품이 화장품·향수 카테고리로써 신라팁핑을 이용하는 고객 중 80% 이상이 여성 고객이다. 모든 상품과 경험의 후기를 찾아보는 것에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가 주 이용자다.
 
신라팁핑은 신한류 트렌드 중 하나로 자리 잡은 스타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기회의 창 역할도 하고 있다. 신라면세점은 지난해 신라팁핑 전속 크리에이터 150명을 선발했다. 신라면세점 전속 크리에이터가 되면 월 1~5회 팁핑 콘텐츠를 제작하고 그에 따른 고정수입을 받는다. 이 밖에도 브랜드 협찬 우선 매칭 오프라인 이벤트 초대 면세점 상품 협찬 쇼핑지원금 지원 크리에이터 교육 지원 등의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한편 신라면세점은 꾸준히 전속 크리에이터들을 선발해 이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이번 달 1만개 상품 리뷰 돌파 기념으로 주제별 추천 상품 리뷰 작성 이벤트 리뷰가 아직 없는 상품의 첫 리뷰 작성 이벤트 동영상 리뷰 작성 이벤트 우수 리뷰 선발 이벤트 등을 진행할 방침이다.
 
김응태 기자 eung102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응태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