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위자드웍스, 드림위즈 블로그칵테일과 손잡아
2008-04-15 14:32:00 2011-06-15 18:56:52
개인화 및 위젯 서비스 전문업체 위자드웍스(대표 표철민)는 14일 드림위즈(대표 이찬진), 메타블로그 서비스업체 블로그칵테일(대표 박영욱)과 위젯 마케팅 사업 협력에 대한 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위젯 마케팅 사업 역량을 보다 강화한다.

이번 제휴는 위자드웍스의 위젯 마케팅 상품을 드림위즈가 새로 시작하는 광고 네트워크 '커넥트'를 통해 판매하고 이를 통해 개발된 위젯을 국내 1위의 메타블로그 사이트인 올블로그에서 유통하는 구조를 띠게 된다.

영업과 개발, 유통의 전문성을 갖추고 있는 3사가 서로 협력함으로써 이른바 '배너2.0'으로 불리고 있는 차세대 광고 매체인 위젯을 활용한 마케팅이 국내에서도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위젯은 웹사이트나 블로그의 한 켠에 붙어 날씨나 시계 등의 간단한 정보를 제공하는 툴로서, 네티즌들이 직접 자신의 웹사이트나 블로그로 퍼갈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해외에서는 위젯에 광고를 붙여 배포함으로써 '네티즌이 자발적으로 퍼가는 광고'라는 이유로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최근 오버추어, 나스미디어 등과 제휴를 맺고 '커넥트'라는 이름의 광고 사업을 준비하고 있는 드림위즈는 위젯 마케팅을 '커넥트'의 주요 상품으로 정하고 영업력을 대폭 강화하고 있다.

이번 협력에 관해 위자드웍스 표철민 대표는 "드림위즈의 영업력, 위자드웍스의 기술력, 올블로그의 블로그 네트워크가 함께 만나 최적의 시너지를 낼 것"이라 기대하며 "위젯이 효과적인 광고 매체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토마토 양지민 기자 (jmyang@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