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국회 윤리특위, '5·18 폄훼 발언' 등 징계안 모두 상정
내달 7일 전체회의…우선처리 부대의견 달기로
2019-02-28 11:08:43 2019-02-28 11:08:43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국회 윤리특별위원회는 다음달 7일 열리는 전체회의에 '5·18 폄훼'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킨 자유한국당 김진태·김순례·이종명 의원의 징계안을 포함해 20대 국회 들어 제출된 징계안을 모두 상정하기로 했다.
 
박명재 윤리특위 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권미혁·한국당 김승희·바른미래당 이태규 의원 등 여야 간사와 함께 28일 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을 만나 "미상정 징계안 20건 가운데 20일 숙려기간이 지나지 않은 2건(민주당 이수혁·김정우 의원)을 제외한 나머지 안건을 모두 처리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전체회의에는 '5·18 폄훼' 발언 관련 한국당 의원 징계안 3건과 함께 재판청탁 의혹을 받는 민주당 서영교 의원,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는 무소속 손혜원 의원의 징계안이 포함됐다. 또 한국당 소속으로 미국 뉴욕 출장 중 '스트립바' 출입 의혹을 받는 최교일 의원, 재정정보 유출 의혹을 받는 심재철 의원, 용산참사 당시 과잉진압 부인 논란이 일었던 김석기 의원 등의 징계안이 상정된다.
 
윤리특위는 사안이 시급하거나 중대한 안건은 심사자문위에 부대 의견을 달아 우선 처리를 요청하기로 했다. 윤리특위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앞으로 접수되는 징계 안건도 즉시 처리하기로 뜻을 모았다.
 
박명재 국회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과 여야 윤리특위 간사들이 28일 오전 국회에서 만나 의견을 나누고 있다. 사진/뉴시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