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금형공업협동조합, 제24회 국제금형전 개최
12~16일 일산 킨텍스
2019-03-10 10:45:16 2019-03-10 10:45:16
[뉴스토마토 이우찬 기자] 제24회 국제 금형. 관련기기전(INTERMOLD KOREA 2019)이 'Smart금형산업이 주도하는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일산 킨텍스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스마트공장, 자동화·첨단화 등 산업 현장공정 혁신을 위한 국내외 유망 연관기업이 대거 참가해 금형업계 맞춤형 다양한 솔루션을 제시할 예정이다.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한국 금형을 세계에 알리는 데 주력해 금형산업이 보다 넓은 판로를 구축토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세계 유수의 바이어가 대거 참관해 한국 금형산업의 위상을 확인할 예정이다. 특히 13일에는 일본, 미주, 유럽지역 등 전 세계 유망 바이어 50개사 이상을 특별 초청해 국내 금형, 관련업체와 금형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은 한국 금형 조달을 희망하는 실 바이어를 엄선해 상담을 진행할 예정으로 실수요 창출과 글로벌 마케팅의 장으로 육성시킬 계획이다. 
 
한편 지난회에 이어 '국제플라스틱·고무산업전시회(Koplas)'와 '국제냉난방공조전(Harfko)'등 정부지원 3대 연관 산업 전시회가 동시 개최된 제조산업 간 시너지가 기대된다.
 
박순황 금형조합 이사장은 "전 세계 금형 및 관련업계가 총 망라돼 참가하는 이번 INTERMOLD KOREA 2019는 우리 금형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새로운 수요 창출을 모색하고 미래 나아갈 방향을 점검해 보는 매우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우찬 기자 iamrainshin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