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바이오제네틱스, 급성백혈병 혁신신약 국내 독점권리 확보
임상 2a상 진행 중…상반기 임상 완료 목표
2019-03-12 16:10:07 2019-03-12 16:10:07
[뉴스토마토 정기종 기자] 바이오제네틱스는 항암제 전문 글로벌 제약사 아슬란이 개발 중인 급성골수성백혈병 적응증의 표적항암제 'ASLAN003'에 대한 국내 독점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바이오제네틱스는 ASLAN003의 적응증에 대한 모든 국내 권리를 확보하게 됐다. 
 
ASLAN003은 디하이드로오로테이트 디하이드로게나제를 저해하는 기전을 가진 급성골수성백혈병 적응증의 세계 최초의 혁신신약이다. 아슬란은 용량 최적화를 위한 임상 2a상 시험을 진행 중이며 올해 상반기 내 임상이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아슬란은 최근 미국혈액학회에 ASLAN003이 재발성 및 불응성 급성골수성백혈병 환자에게 안전하고 효과적인 초기 징후를 보인 중간결과를 발표했다.
 
ASLAN003은 유사기전의 초기약물 및 다른 급성골수성백혈병 치료제에서 나타나는 독성이 없고, 다양한 급성골수성백혈병 환자에 적용할 수 있고 경구투여가 가능한 특징을 가진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희귀의약품으로 지정 받아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으며, 향후 다른 고형암종에 대한 개발도 진행할 예정이다.
 
바이오제네틱스 관계자는 "골수성백혈병은 예후가 매우 좋지 않은 종양으로 현재도 뚜렷한 표적치료제 없이 화학요법제 기반의 치료가 이루어지고 있다"라며 "새로운 항암제에 대한 니즈가 커진 시장 상황에서 ASLAN003이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켜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정기종 기자 hareggu@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