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만성피로 직장인, 비타민 B1군 필요
중외 '뉴먼트프리미엄B', 빠른 흡수·오랜 지속효과
2019-03-20 10:21:39 2019-03-20 10:21:39
[뉴스토마토 정기종 기자] 육체나 신경의 피로와 체력저하, 이로 인한 구내염 등은 직장인들이 공감하는 부분이자 떨쳐 버리고 싶은 부분이다. 최근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직장인 10명 중 8명은 만성피로를 느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로 인해 직장인들은 권태·무력감은 물론, 수면장애와 두통, 소화불량까지 겪고 있다.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만성피로로 회사생활까지 지장을 받고 있지만, 절반가량은 참고 일하는 방법을 해결책으로 삼고 있다. 하지만 만성피로 탈출에 가장 필요한 성분은 '비타민'이다. 특히 현대인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만성피로의 경우 비타민 B1군이 체내에서 부족해지면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이다. 
 
'티아민'으로 불리는 비타민 B1은 신경과 근육 활동에 필수적이며 에너지 대사와 핵산 합성에 관여한다. 핵산은 신진대사 촉진, 치매 예방, 간 기능 향상에 기여하므로 이를 합성하는 데 필요한 비타민 B1은 비타민B 가운데 가장 중요하다. 대표 활성형 비타민 B1 성분으로는 '푸르설티아민'과 '벤포티아민'이 꼽힌다. 
 
이 가운데 JW중외제약 '뉴먼트프리미엄B'는 뇌장벽을 통과해 신경에 티아민을 전달해주는 푸르설티아민과 신체에 빠른 흡수와 오랜 지속효과를 발휘하는 벤포티아민 성분을 동시에 갖춘 제품으로 눈길을 끌고있다.
 
벤포티아민은 다른 티아민 성분보다 생체이용률이 높고, 두뇌를 제외한 신체 전반적인 티아민 부족을 빠르게 채워준다. 때문에  육체적으로 피로하거나 운동에너지를 많이 필요로 하는 현대인에게 적합하다. 푸르설티아민은 뇌에도 빠르게 티아민을 공급해, 스트레스를 많이 겪는 수험생이나 잦은 회식 등으로 알콜성 질환이 우려되는 직장인에게 필요하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한때는 멀티비타민과 비타민C가 대세를 이루던 비타민 시장에서 최근 맞춤형 비타민 섭취를 추천하는 추세"라며 "피곤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현대인에게 비타민B군이 인기를 끄는 것도 같은 현상"이라고 말했다.
 
사진/JW중외제약
 
정기종 기자 hareggu@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