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김선영의 뉴스카페)김만수 회장 "국민 누구나 건강 유지에 브레이킹 활용" 목표
2019-05-27 22:33:05 2019-05-27 22:33:05
★김선영의 뉴스카페, 토크 합니다
진행: 김선영 앵커
출연: 김만수 회장(대한브레이킹경기연맹)
 
 
27일 뉴스토마토<김선영의 뉴스카페, 토크 합니다>에서는 김만수 대한브레이킹경기연맹 회장과 함께 브레이킹 경기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김만수 회장은 "문화·예술 영역에서 공연 형식의 비보잉이 활성화됐다면 브레이킹은 체육 측면에서 브레이크 댄스, 비보잉이 분화돼 나가는 것"이라며 "지난해 부에노스아이레스 유스 올림픽에서 정식 체육경기 종목으로 확정됐다"라고 말했습니다. 
 
김 회장은 "그동안 각 지역에서 브레이킹 댄스를 즐겼던 사람들이 체계적으로 집결되는 것"이라며 "우리나라가 비보이 강국의 면모가 있는데, 앞으로 2024년을 목표로 지금부터 준비하자는 취지로 연맹을 발족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김 회장은 "브레이킹이 생활 체육영역으로 접촉할 수 있는 지점이 많아질 것"이라며 "연맹에서는 브레이킹 등이 일반 국민과 친숙해질 수 있도록 저변을 확대하는 것이 중점"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생활체육 영역에서 다이어트, 관절건강 등 브레이킹 교습 매뉴얼을 만들어 국민 누구나 건강 유지에 브레이킹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일에 중점을 둘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토크합니다)김만수 회장 "국민 누구나 건강 유지에 브레이킹 활용" 목표
※사람과 공감. 이슈와 현장. 자세히 듣고 물어봅니다. <토크합니다>는 매주 평일 오후 12시40분에 방송됩니다. 방송 종료 후에는 '김선영의 뉴스카페'를 통해 다시보기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