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시완 소속사 “123일 휴가? 부당 특혜 없었다”
입력 : 2019-06-17 15:04:17 수정 : 2019-06-19 15:57:56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배우 임시완의 군복무 휴가 특혜 의혹과 관련해 억울함을 호소했다.
 
17일 오후 임시완 소속사 플럼엑터스는 일반 병사에 비해 많은 휴가 일수를 받은 것은 사실이다면서도 허용 범위 외에 부당 특혜는 없었다고 해명했다.
 
앞서 한 매체는 국방부가 국회에 제출한 연예인 출신 군인의 군 복무 실태자료를 근거로 배우 임시완이 군 복무 기간 동안 일반 병사보다 2.08배 많은 123일의 휴가일수를 받았다고 보도했다.
 
배우 임시완. 사진/플럼엑터스
 
소속사 측은 임시완의 휴가 일수 123일은 정기휴가 및 부상 치료를 위한 병가, 평창 동계올림픽, 국군의 날 행사 등에 동원돼 받은 위로휴가 그리고 특급전사 및 모범장병 표창으로 받은 포상휴가 등 포함돼 있었다면서 임시완은 조교 보직 특성상 대체 휴가로 신병 기수 위로 휴가가 40일 추가로 주어진다. 이를 포함해 임시완이 복무한 25사단 우수 조교 기준 통상 100일 정도의 휴가를 받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전했다.
 
소속사는 임시완이 연예 병사로서 특혜를 받았다는 것에 강한 거부감을 드러냈다. 소속사 측은 임시완은 2017 7 11일 경기도 양주 신병교육대에 입소해 5주간 기초 군사훈련을 마친 뒤 훈련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조교로 발탁됐다면서 입대 2개월 만에 사격, 체력, 전투기량 등 모든 부분에서 우수한 성적을 인정받아 특급전사로 선발될 정도로 군 복무를 성실히 이행했다고 밝혔다.
 
임시완은 군복무 기간 동안 자대 인근 초등학교에서 재능 기부에도 앞장서는 등 대민지원에도 자별적으로 참여하며 군 생활을 이어왔다고 소속사 측은 덧붙였다. 임시완은 2019 3 27일 만기제대했다.
 
다음은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플럼액터스입니다.
 
먼저 언제나 임시완 배우에게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임시완 배우는 2017 7 11일 경기도 양주 신병교육대에 입소하여 5주간의 군사 기초훈련을마친 뒤 훈련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조교로 발탁되었습니다. 또한 군 입대 2개월 만에 사격, 체력, 전투기량 등 모든 부분에서 우수한 성적을 인정받아 특급전사로 선발될정도로 성실히 군 복무를 이행하였습니다. 또한 인근 초등학교에 재능기부 등을 통해 대민지원에도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모범적인 군 생활을 하였으며 2019 3 27일 만기 전역하였습니다.
 
임시완 배우가 군 복무 중 받은 휴가는 총 123일로 정기휴가 및 부상 치료를위한 병가, 평창 동계올림픽, 국군의 날 행사 등에 동원되어받은 위로휴가 외 특급전사 및 모범장병 표창으로 받은 포상휴가등이 있습니다.
 
신병이 입소할 경우 5주간주말 근무를 해야 하는 조교 보직 특성상 대체 휴가로 신병 기수 위로 휴가가 약 40일이 추가로 주어집니다. 이를 포함하여 25사단 우수 조교 기준 통상 100일정도 휴가를 받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일반 병사에 비해 많은 휴가 일수를 받은 것은 사실이나 군부대에서 허용한 범위 외의 부당한 특혜를 받은 적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배우 임시완에게 애정을 가지고 응원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양해의 말씀 전해드리며, 차후 좋은 작품과 연기로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재범

영화 같은 삶을 꿈꿨다가 진짜 영화 같은 삶을 살게 된 이란성 쌍둥이 아빠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