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모바일 가상지점 'NH 링크' 출시
휴대폰 인증으로 금융상품 가입 가능
입력 : 2019-07-22 10:36:44 수정 : 2019-07-22 10:36:44
[뉴스토마토 백아란 기자] 농협은행은 지난 17일 휴대폰 인증 등으로 금융상품에 가입할 수 있는 모바일 가상지점 'NH LiNK(링크)'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NH 링크는 앱에 기반한 'NH스마트뱅킹 금융상품몰'을 웹(Web)기반 방식으로 구축한 비대면 금융상품 가입채널로, 로그인 과정 없이 휴대폰 인증이나 신분증 촬영·계좌인증 등의 비대면실명확인 방법으로 입출식 통장·예적금 상품·체크카드 등을 가입할 수 있다. 또한 대출상품 안내·계좌조회·환전신청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고객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경험(UX)을 단순화해 상하 스크롤 방식을 적용했고, 상품설명은 이미지화했다. 고객은 네이버와 다음 등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NH 링크', 'NH농협은행 링크' 등 관련 키워드를 입력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으며, 향후 URL과 QR코드로도 이동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농협은행은 NH링크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농협은행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초성퀴즈에 댓글로 정답을 작성한 고객 100명과 내달 1일부터 8월14일까지 O/X 퀴즈에 댓글로 정답을 작성한 고객 100명 등 총 2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인절미 빙수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허옥남 농협은행 디지털마케팅부장은 "농협은행의 디지털 금융기업으로의 전환 가속화를 위해 'NH LiNK'를 출시했다"며 "시공간의 제약 없이 고객이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사진/농협은행

 
백아란 기자 alive0203@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백아란

볼만한 기자가 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