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유영민 과기정통부 장관, 경남 강소특구 방문…"지역 특화 기술 사업 모델 마련해야"
2019-07-31 15:00:00 2019-07-31 15:00:00
[뉴스토마토 박현준 기자]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경남 강소특구를 방문해 지역 특화 기술사업 모델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유 장관은 31일 창원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에서 개최된 경남 강소특구 비전선포식에 참석해 "강소특구가 지역 혁신의 점으로 작동될 수 있도록 기술사업화라는 큰 틀에서 다방면의 지원책을 강구할 것"이라며 "각 지역의 특성에 맞게 개별 강소특구마다 특화된 기술사업화 모델을 마련해달라"고 당부했다. 
 
유영민 과기정통부 장관이 지난 16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과학기술관계장관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강소특구는 기존 연구개발특구의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대학·연구소·공기업 등 지역에 위치한 기술핵심기관 중심의 소규모·고밀도의 연구개발(R&D) 특구다. 올해 6월에 총 6곳(경남 창원, 진주, 김해, 경기 안산, 경북 포항, 충북 청주)이 신규 지정됐다. 
 
경남 강소특구에서 창원은 지능전기 기반 기계융합(한국전기연구원), 진주는 항공우주 부품·소재(경상대), 김해는 의생명·의료기기(인제대) 등을 담당한다. 
 
이날 강소특구 비전선포식에는 유 장관과 김경수 경남도지사, 창원시장, 진주시장, 김해부시장, 경남도의회부의장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경남을 제외한 나머지 경북 포항·충북 청주·경기 안산의 강소특구 비전 선포식은 8월말 개최될 예정이다.
 
박현준 기자 pama8@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