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토마토 추천영화) ‘엑시트’ 외 4편
2019-08-02 11:51:30 2019-08-02 11:51:30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극장가 여름 대전이 시작됐다. ‘엑시트사자의 초반 기싸움이 예상됐지만 의외로 승패는 쉽게 결정이 날 것으로 보인다. 개봉 전 엑시트의 약세, ‘사자의 초강세가 점쳐졌는데, 시사회 이후 평가는 완벽하게 역전됐다. 장르 영화를 소화하는 방식의 차이에서 관객들의 취향이 한 쪽으로 쏠리는 모양새가 됐다. 다음 주 봉오동 전투까지 개봉한다면 두 영화의 판세가 어떤 흐름으로 예측 불가능한 상황의 연속이다. 개봉 두 달여가 지난 알라딘역시 여전히 강세다. 오히려 알라딘의 강세로 라이온 킹이 크게 힘을 못쓰는 결과로 이어지고 있다.(2일 오전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엑시트
 
주연: 조정석, 임윤아, 고두심, 박인환
감독: 이상근
개봉: 731
누적 관객 수: 921655
 
대학교 산악 동아리 에이스 출신이지만 졸업 후 몇 년째 취업 실패로 눈칫밥만 먹는 용남은 온 가족이 참석한 어머니의 칠순 잔치에서 연회장 직원으로 취업한 동아리 후배 의주를 만난다. 어색한 재회도 잠시, 칠순 잔치가 무르익던 중 의문의 연기가 빌딩에서 피어 오르며 피할 새도 없이 순식간에 도심 전체는 유독가스로 뒤덮여 일대혼란에 휩싸이게 된다. 용남과 의주는 산악 동아리 시절 쌓아 뒀던 모든 체력과 스킬을 동원해 탈출을 향한 기지를 발휘하기 시작하는데.
 
토마토 추천평: 지금까지 이런 재난은 없었다
토마토 별점: ★★★☆
 
 
사자
 
출연: 박서준, 안성기, 우도환
감독: 김주환
개봉: 731
누적 관객 수: 573386
 
어릴 적 아버지를 잃은 뒤 세상에 대한 불신만 남은 격투기 챔피언용후’. 어느 날 원인을 알 수 없는 깊은 상처가 손바닥에 생긴 것을 발견하고, 도움을 줄 누군가가 있다는 장소로 향한다. 그곳에서 바티칸에서 온 구마사제안신부를 만나 자신의 상처 난 손에 특별한 힘이 있음을 깨닫게 되는용후’. 이를 통해 세상을 혼란에 빠뜨리는 악()의 존재를 알게 되고, 강력한 배후이자 악을 퍼뜨리는 검은 주교지신’(우도환)을 찾아 나선안신부와 함께 하게 되는데.
 
토마토 추천평: 감독이 너무 멀리 내다봤다
토마토 별점: ★★
 
 
마이펫의 이중생활2
 
감독: 크리스 리노드
개봉: 731
누적 관객 수: 297334
 
집을 비우면 다시 시작되는 펫들의 시크릿 라이프. 집구석 걱정에 하루도 편할 날이 없는맥스’. 캣닢을 사랑하는 자유로운 영혼클로이슈퍼히어로를 따라 하는 토끼스노우볼’. 완벽하게 고양이가 되고픈 강아지기젯까지 아직도 나만 몰랐던 마이펫들의 속마음이 공개된다.
 
토마토 추천평: 잔망스러운 펫들의 사생활
토마토 별점: ★★☆
 
 
라이온 킹
 
감독: 존 파브로
개봉: 7 17
누적 관객 수: 4229798
 
어린 사자심바는 프라이드 랜드의 왕인 아버지무파사를 야심과 욕망이 가득한 삼촌스카의 음모로 잃고 왕국에서도 쫓겨난다. 아버지의 죽음에 대한 죄책감에 시달리던심바는 의욕 충만한 친구들품바티몬의 도움으로 희망을 되찾는다. 어느 날 우연히 옛 친구날라를 만난심바는 과거를 마주할 용기를 얻고, 진정한 자신의 모습을 찾아 위대하고도 험난한 도전을 떠나게 되는데.
 
토마토 추천평: 동물의 왕국 더빙판
토마토 별점: ★★☆
 
 
알라딘
 
주연: 메나 마수드, 윌 스미스, 나오미 스콧
감독: 가이 리치
개봉: 5 23
누적 관객 수: 12001072
 
머나먼 사막 속 신비의 아그라바 왕국의 시대. 좀도둑알라딘은 마법사자파의 의뢰로 마법 램프를 찾아 나섰다가 주인에게 세 가지 소원을 들어주는 지니를 만나게 되고, 자스민 공주의 마음을 얻으려다 생각도 못했던 모험에 휘말리게 되는데. 알라딘은 과연 자스민 공주의 마음을 얻고 행복한 결말을 만나게 될까.
 
토마토 추천평: 디즈니의 마법은 영원히 유효하다
토마토 별점: ★★★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