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쌍용차, '렉스턴 스포츠' 영국 도로 정비차량으로 공급
2019-08-22 11:02:11 2019-08-22 11:02:11
[뉴스토마토 김지영 기자] 쌍용자동차는 최근 영국 도로교통공사 하이웨이즈 잉글랜드(Highways England)와 도로 정비차량 조달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렉스턴 스포츠(현지명 무쏘) 32대를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하이웨이즈 잉글랜드는 영국 내 고속도로와 주요 도로 운영, 관리, 유지, 보수를 담당하는 기관이다. 이번에 공급한 렉스턴 스포츠는 북서부지역 10구역, 남동부지역 3구역, 중부지역 9구역에서 도로 관리용 차량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닉 해리스 하이웨이즈 잉글랜드 운영책임자는 지난 5일 열린 차량 전달식에서 "무쏘는 우리의 업무 차량이 갖춰야 할 가성비, 신뢰성, 다목적성을 모두 충족한다"며 "도로 네트워크 유지와 고객서비스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쌍용차가 영국 도로교통공사에 렉스턴 스포츠 32대를 공급했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쌍용차
 
쌍용차는 지난 7월 G4 렉스턴(현지명 렉스턴)을 영국 응급처치교육기관 아이엠티 메디컬 트랜스포트에 구급차 용도로 공급한 바 있다.
 
예병태 쌍용차 대표이사는 "해외시장에서 쌍용차 제품들이 일반 고객뿐 아니라 공공부문에서도 우수한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제품 라인업과 전략적인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다양한 판매통로를 확보하고 시장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wldud91422@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