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협, 의약품안전관리원과 MOU 체결
의약품 안전관리 및 신약개발 협력 추진
입력 : 2019-09-09 16:36:44 수정 : 2019-09-09 16:36:44
[뉴스토마토 정기종 기자]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9일 서울 방배동 협회 회관에서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과 의약품 안전관리의 발전과 신약개발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의약품안전관리원은 의약품 안전정보를 수집·분석·평가해 제공하고 의약품 안전사용(DUR) 정보 개발, 의약품 부작용 피해구제 사업, 마약류 통합관리시스템 운영 등의약품 안전조치를 위해 안전관리 체계를 연구·관리하고 있다.
 
이날 MOU를 통해 양측은 다양한 의약품 정보의 교류로 산업계의 신약개발 성공률을 높이고 국민들의 안전하고 올바른 의약품 사용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교육·연구·인적 교류에 관한 협력 △의약품 안전관리를 위한 각종 활동 △신약 등 의약품 연구개발 및 사용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기타 양 기관이 발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업무 등을 공동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은 "제약바이오산업은 미래먹거리임과 동시에 국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사회적 산업"이라며 "가장 기본이 되는 의약품 안전을 위해 각 기관이 가진 정보와 가치 공유로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순영 의약품안전관리원장은 "의약품 안전관리는 국민보건뿐만 아니라 의약품 수출로 이어져 국내 제약산업의 국제 경쟁력 확보에도 커다란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이번 협력을 바탕으로 산업 발전과 신약개발에 기여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왼쪽)과 한순영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장이 9일 서울 방배동 협회 회관에서 업무 협약서에 서명한 후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정기종 기자 hareggu@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정기종

궁금한게 많아, 알리고픈 것도 많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