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헬로카봇' 최신규 총감독, 김연자 45주년 기념앨범 참여
인기 애니 OST 이어 성인가요 작곡가로도 데뷔
2019-10-28 12:13:27 2019-10-28 12:13:27
[뉴스토마토 김진양 기자] 인기 애니메이션 헬로카봇 시리즈의 최신규 총감독이 '트로트 여왕' 가수 김연자의 데뷔 45주년 기념 새 앨범 '뉴앤베스트 콜렉션 앨범('New & Best Collection Album')에 작곡가로 참여했다.
 
최신규 총감독. 사진/뉴시스
 
초이락컨텐츠팩토리는 28일 발매되는 김연자의 새 앨범을 통해 최 총감독이 성인 가요 작곡가로 데뷔한다고 밝혔다. 최 총감독은 '극장판 헬로카봇' 시리즈 등의 OST를 직접 제작, 유튜브 조회수 2000만뷰를 돌파하는 등 작곡가로서의 역량을 검증받은 바 있다. 
 
최 총감독은 김연자의 이번 앨범에서 타이틀곡 '정든 님'을 비롯해 '쑥덕쿵', '어무이' 등 3곡을 맡았다. 타이틀곡 ‘정든 님’은 숙성된 와인처럼 풍미가 넘치는 듯한 간주가 인상적이며 ‘어무이’는 어머니를 가진 누구라도 눈물짓게 하는 감성을 담았다. ‘쑥덕쿵’은 남의 뒷말하기 좋아하는 세태를 흥겨운 리듬으로 풍자했다. 타이틀곡 ‘정든 님’ 뮤직비디오는 지난 24일 김연자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김연자TV’에서 최초 공개됐다. 
 
가수 김연자가 최신규 총감독의 '정든 님'을 타이틀곡으로 하는 '뉴앤베스트 콜렉션 앨범'을 발매했다. 사진/초이락컨텐츠팩토리
 
이 외에 김연자의 새 앨범에는 젊은 세대에게 역주행 붐을 일으킨 '아모르파티'를 포함, ‘10분 내로’, ‘밤열차’, ‘영동블루스’, ‘수은등’, ‘천하장사’ 등 기존의 히트곡들도 함께 담았다. 
        
최 총감독은 “최고의 가수인 김연자와 작업을 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이번 앨범은 김연자의 독특한 매력을 모두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진양 기자 jinyangkim@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