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홈플러스, 업계 최초 '벤앤제리스' 아이스크림 출시
전세계 TOP3 아이스크림 브랜드 모두 입점
2019-11-09 06:00:00 2019-11-09 06:00:00
[뉴스토마토 김은별 기자] 홈플러스는 글로벌 1위 브랜드인 '벤앤제리스(Ben&Jerry's)' 아이스크림 4종을 대형마트 최초로 11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9월 하겐다즈의 독주를 견제하기 위해 국내 진출을 선언한 글로벌 2위 브랜드 '헤일로탑(Halo Top)' 아이스크림 3종을 들여온 데 이은 행보로, '아이스크림 맛집'이 되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벤앤제리스는 1978년 창업주인 벤 코언(Ben Cohen)과 제리 그린필드(Jerry Greenfield)가 미국 버몬트주에서 만들었으며 현재 40여 개 국가에서 판매 중이다. 41번째로 진출하게 된 한국에서는 지난 9월 연남동에 팝업스토어 '벤앤제리스 하우스'를 오픈했으며 국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에 안착하고 있다.
 
홈플러스가 벤앤제리스를 입점시켰다. 사진/홈플러스

벤앤제리스는 성장촉진호르몬을 사용하지 않고 자란 젖소에서 짜낸 우유를 사용하며 인체에 유해한 합성향료, 인공색소 등을 쓰지 않는 내츄럴 아이스크림으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재료 본연의 달콤함과 씹는 재미를 더하는 큼직한 청크와 스월이 풍성하게 들어간 것이 특징이다. 또한 지나친 단 맛을 피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파인트 한 통을 비워낼 수 있을 정도로 이른바 '슴슴한' 단 맛을 만들어내 아이스크림 애호가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이번에 홈플러스를 통해 선보이는 상품은 △체리 가르시아(473ml) △초콜릿 퍼지 브라우니(458ml) △바닐라(473ml) △청키 몽키(473ml) 등 4종으로 구성됐다. 홈플러스 강서점, 월드컵점, 잠실점 등 수도권 25개 점포에서 판매한다.
 
심호근 홈플러스 신선가공팀 바이어는 "이번 기회를 통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파인트 아이스크림 브랜드인 벤앤제리스를 대형마트 고객들에게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라며 "헤일로탑과 하겐다즈는 물론 대형마트 최초로 벤앤제리스까지 갖춘 홈플러스가 아이스크림 애호가들 사이에서 맛집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라고 말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