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산협, 중국 유통기업과 '왕홍경제' 협력 맞손
21일 중국 이우에서 ‘제1회 한-중 디지털 경제 포럼’ 개최
입력 : 2019-11-22 15:43:58 수정 : 2019-11-22 15:43:58
[뉴스토마토 권안나 기자] 인플루언서경제산업협회(회장 김현성)는 22일 중국 이우에서 유통 · 무역기업 ‘절강 천신 공급 시스템 관리 유한공사’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인플루언서경제산업협회
 
이날 양측은 김현성 인플루언서경제산업협회 협회장과 장천신 절강 천신 공급 시스템 관리 유한공사 회장을 비롯한 이우 정부 관계자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절강 천신 공급 시스템 관리는 중국의 유통 기업으로, 온?오프라인 유통은 물론 왕홍 마켓까지 활발하게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협회와 절강 천신 공급 시스템 관리가 한국의 인플루언서 산업과 중국의 왕홍경제를 기반으로 상호 간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양사가 창립한 ‘제1회 한-중 디지털 경제 포럼’의 한 부문으로 진행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회원사들에 한국과 중국에서 사업적 교류와 관계 증진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긴밀한 협력 관계를 공고히 유지해 나갈 방침이다.
 
 
22일 중국 이우에서 인플루언서경제산업협회와 절강 천신 공급 시스템 관리(유)가 ‘제1회 한-중 디지털 경제 포럼’ 및 MOU 체결식을 열었다. 사진/인플루언서경제산업협회
김 협회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도래한 현재는 미디어 혁명으로 커머스와 시장을 대전환하고 나아가 새로운 산업을 낳는 그야말로 ‘디지털 경제’의 시대인 만큼, 이시기에 세계적 디지노믹스를 이끌고 있는 한국과 중국 간 민간 차원의 ‘디지털 경제 포럼’을 창립한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라며 ”이번 포럼 창립 및 MOU 체결로, 한중 디지털 경제 교류를 이어나가며 아시아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국가 간 경계를 넘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 회장은 “이 포럼을 시작으로 한국과 디지털 경제 교류를 원만히 진행하며 한국의 우수한 제품들을 중국에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권안나 기자 kany872@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권안나

보이지 않는 것까지 통찰하는 넓은 시야를 담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