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에이피엠코인, 글로벌 거래소 OKEx 상장
도매 쇼핑몰 에이피엠(apM) 계열 방문자 대상
중화권 바이어 타깃 리워드 플랫폼 구축 목표
서비스 상용화 위한 앱 서비스 '에이피엠 멤버스' 출시 예정
2020-02-20 14:00:00 2020-02-20 16:30:27
[뉴스토마토 이우찬 기자] 블록체인 활용 고객 리워드 플랫폼 에이피엠코인(APM)이 글로벌 거래소 오케이엑스(OKEx)에 상장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비트렉스(Bittrex) 상장에 이은 두번째 거래소 상장이다. 에이피엠코인은 오는 22일부터 오케이이엑스의 USDT 마켓에서 거래할 수 있다.
 
에이피엠 코인 프로젝트는 동대문 대형 의류 도매 쇼핑몰 에이피엠(apM) 그룹과 협력해 온오프라인 상거래에 최적화된 고객 리워드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에이피엠 코인의 고객 리워드 플랫폼은 에이피엠(apM), 에이피엠 플레이스(apM PLACE), 에이피엠 럭스(apM LUXE) 등 쇼핑몰을 방문하는 하루 평균 1만여명의 바이어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상반기 서비스 상용화를 위한 자체 모바일 앱 에이피엠 멤버스(apM Members)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지난 11월 비트렉스 글로벌 회원가입 이벤트로 5000여명 이상의 앱 가입자를 사전 확보했다.
 
오케이엑스는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로 150여개국의 수백만명 사용자에게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디크립트(Decrypt)에 따르면 오케이엑스는 10억달러 이상의 일일 거래량을 기록하고 있다. 오케이엑스는 암호화폐 정보 제공 사이트 코인마켓캡(CoinMarketCap)의 유동성(Liquidity) 지표 기준 상위 10대 글로벌 거래소이고, 디지털 자산 데이터 플랫폼 크립토컴페어(CryptoCompare)가 발표한 암호화폐 거래소 벤치마크(Exchange Benchmark) 보고서에서 A등급을 받으며 2년 연속 최상위 10대 글로벌 거래소로 이름을 올렸다.
 
에이피엠 코인 측은 "에이피엠 코인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거래소 오케이이엑스에 두 번째 상장을 진행하면서 중화권의 서비스 사용자들과 한층 더 가까워질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에이피엠 쇼핑몰 고객층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중화권 고객이 이용하기 쉬운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우찬 기자 iamrainshin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