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한화자산운용, '글로벌언택트펀드' 출시
2020-06-01 14:13:09 2020-06-01 14:13:09
[뉴스토마토 백아란 기자]한화자산운용은 언택트(Untact·비대면) 관련 글로벌 주식에 투자하는 '한화글로벌언택트펀드'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한화글로벌언택트펀드'는 비대면 생활환경의 장기적 수혜가 예상되는 국내외 우량 기업에 주로 투자하는 상품으로 온라인 소비와 데이터 인프라, 헬스케어 테마를 주목하고 있으며, 클라우드 컴퓨팅·이커머스·5G 등 8개 테마를 관리한다.
 
박성걸 한화자산운용 매니저는 "코로나 국면을 지나며 언택트 관련 기업들의 주가를 실적으로 증명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이러한 언택트 라이프스타일은 우리 삶 속에 더 깊게 자리 잡을 것이기 때문에 중 장기적인 관점에서도 관련 기업들에 투자가 꼭 필요하다"고 평가했다.
 
글로벌 언택트 수혜주 발굴을 위해서는 본사 내 퀀트(Quant)리서치팀의 글로벌 주식 펙터 라이브러리를 투자풀 구성에 반영하며, 주요 운용본부들과 월간 자산배분회의를 통해 자산 및 국가별 투자 의견을 공유한다. 또한 중국과 미국, 싱가포르와도 주간 단위로 글로벌IC를 통해 투자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투자풀에 반영할 계획이다. 
 
한편 '한화글로벌언택트펀드'는 키움증권, 하나금융투자, 한국투자증권, 한국포스증권, 한화생명, 한화투자증권 전국 지점과 온라인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한화자산운용은 비대면(언택트)관련 글로벌 트렌드 변화와 한화글로벌언택트펀드라는 주제로 오는 18일 한국포스증권 유튜브채널을 통해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형우 채널CS팀 파트장은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언택트 플랫폼(유튜브LIVE세미나, SNS 카드뉴스, 온라인 리플렛)을 활용해 마케팅을 극대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한화자산운용
백아란 기자 alive0203@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