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공간도 포스트코로나…신동아건설 비대면 특화평면 ‘이지큐-베타’ 개발
입력 : 2020-09-28 09:36:29 수정 : 2020-09-28 09:36:29
[뉴스토마토 김응열 기자] 신동아건설은 주거공간에서 회사 업무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비대면 특화평면 ‘이지큐(EziQu)-베타’ 평면을 개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지큐는 인테리어, 스마트시스템, 공간활용 및 단위세대 특화평면 등 신동아건설의 주거철학을 콘셉트화한 주거플랫폼이다.
 
이번에 공개한 베타 평면은 최근 직장인들의 재택근무와 자녀들의 온라인수업 증가로 세대 내 비대면 공간과 바이러스 차단에 관심이 높아지는 소비자 수요를 반영했다. 현관 입구에서 거실로 향하는 중문 외 별도 공간을 클린존으로 조성해 동선을 분리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안방 발코니에 실외기실과 대피공간을 통합, 수납창고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했다.
 
클린존에는 미세먼지와 바이러스 차단이 가능한 에어 클린 시스템과 건식세면대, 팬트리가 설치된다. 재택근무와 학습을 위한 기본가구가 제공돼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홈오피스, 홈스쿨로 활용할 수 있다. 팬트리에는 의류관리기기를 두고 자주 입는 외투와 물품을 보관할 수 있다. 주방으로 통하는 별도 슬라이딩 도어를 설치해 현관-클린존-주방으로 이동 가능하도록 동선을 최소화했다. 
 
회사는 이지큐-베타 평면을 74㎡, 84㎡ 평형에 우선 도입한 후 순차적으로 전 평형에 적용할 계획이다. 향후 분양 단지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신동아건설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과 포스트코로나 시대로 접어들면서 주거문화도 새로운 형태로 진화하고 있다”라며 “이지큐-베타 평면 공개를 시작으로 플랫폼 업그레이드를 통해 빠른 시일 내로 '이지큐1.0'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큐(EziQu)-베타’ 평면도. 이미지/신동아건설
 
김응열 기자 sealjjan1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응열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