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효율성 최고"…'부캐' 열풍에 동참하는 가전업계
관리 편하고 더 깨끗한 '삼성 정수기 냉장고'
오븐·레인지·프라이어 모였다…SK매직 '멀티 플랙스 광파오븐'
12가지 홈케어 기능 담은 컬비 청소기 '어벨리어 2 에코'
입력 : 2020-10-02 08:00:00 수정 : 2020-10-02 08:00:00
[뉴스토마토 권안나 기자] '부캐' 열풍이 가전 업계서도 불고 있다. 부캐는 온라인 게임에서 시작된 말로 '부 캐릭터'의 줄임말이다. MBC 예능 '놀면 뭐하니?'에서 유재석이 '유산슬’, ‘유두레곤’ 등 다양한 캐릭터로 활동하면서 대중적으로 쓰이다가 하나의 트랜드로 자리 잡았다. 
 
2일 가전업계에 따르면 최근 청소기에 공기정화 기능을 더하거나, 오븐에 에어프라이어 기능을 더하는 등 부캐를 지닌 다기능 제품이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다. 
 
부캐 가전 제품의 경우 여러 제품이 하나의 기기에 합쳐진 만큼 높은 공간 활용을 제공하는 것이 장점이다. 또 다양한 가전 제품을 구매하는 것보다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소비자에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삼성전자 정수기 냉장고. 사진/삼성전자
 
삼성 양문형 정수기 냉장고는 정수기를 집에서 사용하고 싶지만 주방 공간이 협소하거나 필터 관리가 불편하다고 느끼는 소비자를 위해 개발됐다. 국내 냉장고용 정수기로는 최대 정수 용량인 2300리터를 확보해 1년에 한번 정도만 교체하면 되며, 필터부는 손잡이를 살짝 돌려 주기만 하면 탈부착이 가능한 단순한 구조로 설계됐다. 또 물이 나오는 코크 부분은 스테인리스 재질로 되어 있고 탈부착도 가능해 세척을 하거나 삶아서 사용할 수 있어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삼성 스마트싱스 앱의 ‘홈케어 매니저’를 활용하면 필터 교체 시기를 알려 줘 더욱 편리하다.
 
최근 코로나 이슈로 외식보다 집밥을 선호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음식을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오븐, 전자레인지, 에어 프라이어 등 주방 가전이 인기다. SK매직이 '멀티 플랙스 광파오븐'은 광파오븐에 전자레인지, 에어 프라이어, 레인지 그릴까지 총 3가지 기능을 담은 제품이다. 크기는 일반 가정용 전자레인지 정도로 비교적 콤팩트한 사이즈다. 최대 800W 고주파 출력으로 간편 데우기와 해동 기능이 버튼 하나로 가능하다.
 
컬비 어벨리어2 에코(Avalir 2 ECO). 사진/컬비
 
홈케어 시스템 브랜드 컬비가 최근 선보인 청소기 '어벨리어 2 에코'는 일반 청소기에서 보기 힘든 매트리스 케어, 카펫샴푸, 마루코팅, 공기정화 등 12가지의 홈케어 기능을 담았다. 특히 강력한 흡입력과 1분에 약 4000번 회전하는 브러쉬롤을 통해 매트리스 속 집먼지진드기와 미세먼지 등 유해물질을 깔끔하게 케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승희 컬비 마케팅팀 실장은 “소비자 니즈가 다양해진 만큼 이를 반영한 복합 기능 제품들이 강세를 보인다”며, "컬비는 단순 진공 청소를 넘어 실내 환경 개선 전반에 도움을 줘 소비자 만족도도 매우 높다"고 말했다.
 
권안나 기자 kany872@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권안나

보이지 않는 것까지 통찰하는 넓은 시야를 담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