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프로파일러 권일용 교수가 미디어랩시소와 전속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권일용은 국내 1호 프로파일러로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 출연해 주목을 받았습니다. 현재 범죄심리분석 분야에서 표창원과 더불어 저명한 권위자 중 한 명입니다. 권일용은 퇴직 후 MBC ‘라디오스타’,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SBS ‘집사부일체’ 등 다양한 방송에 출연해 범죄 전문가 면모를 드러낼 뿐 아니라 남다른 입담과 예능감으로 활약을 해왔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tvN ‘알쓸범잡2’, E채널 ‘용감한 형사들2’, 디스커버리 채널 코리아 ‘풀어파일러2’를 통해 범죄수사와 프로파일링의 전문적인 지식을 시청자에게 전달하는가 하면, 각종 범죄에 대한 경각심과 범죄 예방법까지 전수하는 등 방송인으로서 활발히 활동 중이다.
소속사 미디어랩시소는 "권일용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앞으로 전폭적인 지지를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고 밝혔습니다.
권일용이 전속계약을 체결한 컨텐츠랩 비보 계열사 미디어랩시소는 CEO부터 기획, 제작까지 맡고 있는 송은이를 필두로 안영미, 신봉선, 장항준 감독이 소속되어 있습니다. ‘매일 매일 새로운 재미, 다양한 즐거움을 만듭니다’라는 컨텐츠랩 비보의 슬로건에 방송을 비롯해 음악, 콘서트, 콘텐츠 제작 등 신선한 아이디어와 함께 독창적인 도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2021년부터 MBC '놀면 뭐하니?'에 고정 출연 중인 신봉선은 '복면가왕' '국가수' 등 지상파와 종편 채널을 넘나들며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안영미 역시 MBC '라디오스타'에서 유일한 여성 MC로 활약을 펼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두시의 데이트 뮤지, 안영민입니다'를 비롯해 'SNL 코리아'를 통해 활약 중입니다.
2021년 12월 계약을 체결한 장항준 감독 역시 남다른 활약 중입니다. 송은이와 비보TV '씨네마운틴' 공동 진행을 맡고 있습니다. tvN '알쓸범잡' MC를 비롯해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활약해 예능형 영화감독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컨텐츠랩 비보 수장 송은이는 다채로운 기획을 통해 수많은 콘텐츠를 탄생시켰습니다. 송은이는 '전지적 참견 시점'을 비롯해 '용감한 형사들'에서 활약 중입니다.
다채로운 콘텐츠와 방송, 음원 프로젝트까지 소속 아티스트들의 활약이 이어진 가운데 미디어랩시소의 7층 규모 단독 신사옥 이전 소식이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앞으로 권일용과 미디어랩시소가 만나 어떤 시너지를 발휘할지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권일용 전속계약 체결.(사진=미디어랩시소)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