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에티하드항공, 가루다항공과 공동 운항 협약 체결
입력 : 2012-10-25 오후 3:17:33
[뉴스토마토 신익환기자] 아랍에미리트연합(UAE)의 국영항공사인 에티하드항공(Etihad Airways)은 인도네시아 국영항공사인 가루다 인도네시아(Garuda Indonesia)와 신규 공동 운항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가루다항공과의 협약은 에티하드항공의 42번째 공동 운항 협약으로 오는 28일부터 효력을 발생한다.
 
양사는 협약에 대한 당국 승인 완료 이후 각사의 네트워크에 목적지를 추가하고, 상용고객 프로그램과 공항 라운지 이용 등의 고객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에티하드항공은 가루다 인도네시아의 자카르타-덴파사(발리), 자카르타-쿠알라룸푸르 노선에 에티하드항공 코드명 'EY'를 배정한다.
 
이에 가루다 인도네시아는 당국 승인 이후 자카르타에서 걸프협력회의 지역(GCC), 동부 지중해 지역(Levant), 유럽, 아프리카와 북미의 31개 지역을 잇는 에티하드항공 노선에 가루다 인도네시아 코드명 'GA'를 배정하게 된다.
 
제임스 호건 에티하드항공 CEO는 "가루다 인도네시아와의 공동 운항 협약은 에티하드항공의 운항 네트워크 개발 전략의 핵심"이라며 "가루다 인도네시아와의 파트너십은 에티하드항공의 네트워크와 동남아시아 지역 내 브랜드 입지 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익환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