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류석기자] 락인컴퍼니가 자사의 모바일 앱 보안 서비스를 3개월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주는 프로슈머 모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보안 전문기업 락인컴퍼니는 모바일 소스코드 보호 서비스 '리앱(LOCKIN APP PROTECTOR, LIAPP)'을 무료로 제공하는 '힘내라 스타트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리앱은 앱의 소스코드 유출을 방지하고 파일 변조, 소스코드 디컴파일, 실시간 디버깅, 모바일 앱의 중요 데이터를 변조하는 메모리 해킹 등의 보안 위협을 차단해준다.
락인컴퍼니에 따르면 리앱은 앱 소소코드를 안보이게 하는 기존의 난독화 방식과는 달리 원본 소스코드 전체를 암호화 해 보호함으로써 소스코드 보호에 있어서 높은 보안성을 제공한다.
또 리앱 서비스는 다른 모바일 보호 솔루션들과는 달리 솔루션을 구입할 필요가 없으며, 연 단위 계약, 사용 횟수당 계약 등 고객의 상황에 따라 여러 가지 구매 방법을 선택 할 수 있다.
리앱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앱의 패키지 파일(*.apk)을 리앱 서비스(liapp.lockincomp.com)에 올리기만 하면 소스코드 보호가 적용된 패키지 파일을 내려 받을 수 있는 간단한 방식이다.
현재 앱 개발을 진행중이거나 구글 플레이 등 마켓에 등록을 예정한 개인, 스타트업은 누구나 리앱 프로슈머로 지원할 수 있다.
프로슈머로 선정되면 3개월간 리앱 서비스 무료사용과 더불어 운영체제(OS) 버전별, 기기별 안정성 및 호환성 검증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 아울러 이메일, 메신저 등을 통해 24시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락인컴퍼니는 고객의 지적재산권 보호 등을 위해 보호조치가 완료된 패키지 파일은 서버에 남기지 않고 즉시 삭제할 예정다. 필요시 보안서약서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