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류석기자] KTB솔루션은 FDS(Fraud Detection System) 고도화 신기술인 'Real-IP NonA 시스템'을 출시한 이후 이 기술이 적용된 사이트가 20여개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FDS란 '이상 거래 및 행위 탐지 시스템'을 의미한다. 현재 FDS는 은행, 증권, 카드 등 금융회사는 물론 PG 및 대형쇼핑몰까지 적용 범위가 넓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또 업계에서는 각종 침해행위 및 부정 사용에 대한 탐지 및 차단 강화를 위해 에이전트가 없는(Agentless) 방식의 보안 기능을 요구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Real-IP NonA 시스템은 액티브X나 EXE와 같은 실행형 파일(에이전트)이 없는 순수 웹 표준 방식으로 사용자 단말 보안 및 관리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주요 기능으로 ▲웹 표준 방식으로 PC나 모바일 기기단 설치 파일 불필요 ▲로봇SW(비인가 특수 목적형 툴)의 접근 탐지 및 차단 지원 ▲불법 행위자의 IP역추적 기능 ▲이상 접속자의 국가 및 위치 정보 식별 ▲이상 접속 행위 단말기의 식별 및 추적 관리 ▲종합 상황 관제 ▲프로파일링 생성 및 위협 자동화 분석 ▲FDS와의 연동을 통한 룰·패턴 강화 및 차단 기능 등이 있다.
김태봉 KTB솔루션 대표는 "FDS의 확산 및 고도화 요구에 따라 정부 시책과 시장 요구에 발맞추어 에이전트를 설치하지 않아도 보안성이 강화될 수 있게 Real-IP NonA를 출시하게 됐다"며 "현 추세라면 금융은 물론 비금융 분야까지 FDS가 확장 되면서 연내 100여개 사이트에 적용이 가능하리라 본다"고 말했다.
▲FDS 고도화 신기술인 'Real-IP NonA 시스템'(사진제공=KTB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