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봉 KTB솔루션 대표와 시석중 IBK기업은행 부행장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KTB솔루션)
금융보안 전문기업 KTB솔루션은 IBK기업은행과 핀테크 육성 및 사업 협력에 관한 양해 각서를 교환했다고 27일 밝혔다.
KTB솔루션과 IBK기업은행은 핀테크 서비스에서 '행위 인증 기술'을 활용한 전자금융 보안 강화 및 거래 고객의 편의성 증대를 위해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행위 인증 기술 중 하나인 KTB솔루션의 '스마트사인'은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터치패드에 사용자가 직접 서명을 입력하고, 등록된 원본 정보와 실시간 입력받은 정보를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기술이다.
KTB솔루션에 따르면 이 기술은 기존 이미지 저장·비교 방식에서 탈피해 동적 생체 행위 정보를 실시간으로 분석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서명하는 과정에서 ▲서명의 방향, 순서 ▲획간의 가속도 ▲소요 시간 ▲압력 등을 자동 분석해 비교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신뢰성이 높다
김태봉 KTB솔루션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핀테크 혁신 기술의 글로벌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목표에 한 걸음 가까이 다가갔다"며 "IBK기업은행과 협력해 스마트사인을 기반으로 글로벌 핀테크 비즈니스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류석 기자 seokitnow@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