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최원석 기자] ICDL은 발달장애 아동의 'DIR 및 DIRFloortime(개인차이 및 관계 기반 접근법)'에 대한 한국어 온라인 강의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ICDL은 아동발달에 대한 최적의 이해와 발달 과정을 돕는 혁명적인 접근 방식을 구현하는 DIRFloortime 비영리 학회다. 국제 네트워크 교육기관을 통해 직접 온라인을 통하여 전세계 부모들 및 치료사들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강의는 ICDL 협회의 회장인 닥터 제프리(Dr, Jefferey)가 라이브로 미국에서 직접 진행할 예정이다. 코스를 진행하는 동안 화면에는 한국어로 된 슬라이드가 제공돼 관련된 교육영상을 볼 수 있다. 한국인 강사(권현정 플로어타임센터 소장)가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강의는 ▲자폐 스펙트럼에 대한 통합적 이해와 의사소통 ▲상호작용에 관련된 장애에 대한 총괄적 이해 ▲관계중심 접근법(Floortime) 에 대한 주요한 특징에 대한 이해 등에 대해 다뤄질 방침이다.
ICDL 관계자는 "DIR 101 코스를 통해 많은 부모님들이 Floortime과 자폐 및 발달장애 아동에 대한 이해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의 시간은 8월13·14·20·21일 오후 6~9시로 총 12시간이다. 강의 종료 후 녹화된 강의내용을 1년 동안 볼 수 있다.
최원석 기자 soulch39@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