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동현 기자] 네이버가 모바일 메인을 통해 주제판별로 특화한 추석 콘텐츠를 제공한다.
먼저 이용자들은 명절 맞이 음식, 살림 등 정보를 만나볼 수 있다. '푸드판'에서는 명절 준비를 위한 기본 요리팁, 휴게소 대표음식 정보를 제공하고 '리빙판'에서는 추석 선물 포장법, 유기 그릇 관리법 등 추석 살림 정보를 알려준다. '쇼핑판'은 추석 선물 세트, 선물용 수제 상품 등 추석에만 만날 수 있는 쇼핑 기획전을 진행한다. '경제M판'에서는 추석 상여금 재테크 방법, 추석 경비 줄이는 방법 등 생활 경제 정보를 소개한다.
오락·문화 콘텐츠로는 '웹툰판', '게임판' 등이 있다. 웹툰판에서는 최근 네이버북스를 개편한 '시리즈'에서 진행 중인 '포춘쿠키 이벤트' 정보와 인기·완결임박 소설·만화, 가을신작 웹툰 등을 소개한다. 게임판에서는 추석 기간 게임별 소식을 모아서 제공하고 전문 게임 코스프레 팀의 추석 인사를 전한다.
추석에 참고할만한 정보도 제공한다. '자동차판'에서는 자동차 정비 점검 목록과 응급상황 대처 상식을 소개한다. '법률판'은 고속도로 버스 전용차선 이용 기준, 가족 간 갈등 사례 등 상황에 맞는 법률 정보를 전달한다.
이외에도 '부모i판'에서는 아이두뇌발달을 돕는 전통놀이, 10분만에 완성할 수 있는 아이 한복 머리 스타일을 가르쳐주고 '여행판'에서는 국내 여행지, 당일치기 해외여행, 이색 휴게소 등 연휴 기간 여행지를 소개한다.
네이버가 모바일 메인을 통해 주제판별로 특화한 추석 콘텐츠를 제공한다. 사진/네이버 푸드판 캡처
김동현 기자 esc@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