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우찬 기자] 캠핑카, 수입 카라반 공식딜러 '카라반테일'을 운영하는 코리아센터는 티큐브 브랜드의 풀라인업을 갖추고 시장공략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코리아센터는 지난 2014년부터 폴란드 네비아도프에서 제작한 티큐브(T-CUBE)를 국내에 공급해온 공식 수입업체이며, 국내 입문형 카라반 시장 점령을 목표로 지하주차장 진입이 가능한 티큐브 D와 DT, 거주성이 향상된 N과 NTL, 고정침대와 넓은 수납공간이 있는 한국형 티큐브K까지 총 5가지 모델을 공급한다.
티큐브는 카라반테일을 통해 콤팩트한 외관과 빈티지 하고 감성적인 실내로 많은 캠프족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며 국내에 소형 카라반의 붐을 일으켜왔다고 코리아센터는 전했다.
티큐브는 폴란드에서 '국민 카라반'이라는 명성을 얻었으며 현재까지 큰 변화 없이 40여년간 외형을 유지한 채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티큐브의 전 라인업에는 60리터의 도메틱 3웨이 냉장고, 2구 가스레인지, 개수대, 히터 등이 기본 장착되며 견인면허가 없이도 운행 가능하다.
카라반테일의 김장수 이사는 "캠핑문화가 꾸준히 발달하면서 보급형 카라반을 찾는 고객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고 캠핑족들의 기대와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티큐브 풀라인업을 구축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한편, 코리아센터는 경기도 화성에 대지 약 5500m²(1650여평), 지상 2층 규모로 카라반 엘디스(Elddis), 익스프로어(Xplore), 뷰캐니어(Buccaneer),펜트(FENDT), 하비(Hobby)와 캠핑카 위네바고(Winnebago), 로드쉽(ROADSHIP), 한국형 캠핑카 로드쉽 '하바나(HAVANA)' 등을 취급하는 센터를 운영하면서 구매상담, 판매 뿐만 아니라 정비와 정기점검, A/S부품구매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코리아센터
이우찬 기자 iamrainshine@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