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백아란 기자] KEB하나은행은 퇴직연금 고객을 위한 연금자산관리 전용 플랫폼 ‘하나연금통합포털’을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하나연금통합포털’은 성공적인 연금자산 포트폴리오 설계를 돕기 위한 플랫폼으로, 개인형 퇴직연금(IRP) 상품을 포함한 다양한 금융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개별 퇴직·개인연금 펀드상품 정보 및 다양한 투자 콘텐츠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연금자산 신규가입이나 상품변경 업무 처리도 가능하다.
아울러 포털 내 배너를 통해 삼성자산운용에서 제공하는 △연금펀드 관련 상품 정보 △리서치 및 자산시장 전망 △펀드 뉴스 △경제 트렌드 등의 전문자료와 국세청 홈택스·국민연금·한국주택금융공사 주택연금·금융감독원 파인 등 은퇴설계와 관련한 정보에도 접근할 수 있다.
한편 ‘하나연금통합포털’은 24시간 365일 별도 가입이나 인증철자 필요 없이 ‘하나원큐’ 스마트폰 뱅킹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KEB하나은행 연금계좌가 없는 손님도 사용 가능하다.
KEB하나은행 연금사업부 관계자는 “’하나연금통합포털’은 손님이 보다 쉽고 전문적으로 노후를 준비하실 수 있도록 마련한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KEB하나은행은 성공적인 연금자산관리를 위해 시스템·서비스의 업그레이드와 더불어 전문 컨설팅을 통한 다양한 제안과 솔루션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KEB하나은행
백아란 기자 alive0203@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