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백아란 기자] 경남은행은 내달 1일부터 오는 9월말까지 '경상남도 청년 전세자금 대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은행 홈페이지 내 경상남도 청년 전세자금 대출 이벤트 배너를 통해 은행 공식 페이스북 또는 유튜브를 방문한 뒤 ‘경상남도 청년 전세자금 대출 영상’에 출제된 문제의 정답을 맞힌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정답은 은행 공식 페이스북과 유튜브에 덧글로 남기면 되며, 참여자 총 15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경상남도 청년 전세자금 대출’은 경상남도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 경감과 안정적인 주거 생활 영위를 위해 출시된 상품이다. 이는 경상남도로부터 추천 받은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 청년 가운데 경상남도에 소재한 임차보증금 1억원 이하 주택 임대차계약을 체결한 자(者)로서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급한 무주택 세대주면 오는 12월말까지 신청 지원 받을 수 있다.
특히 주택금융공사 100% 신용보증서를 담보로 취득한 경우 최대 9000만원까지 임차보증금 지원이 가능하며, 3000만원까지 이차보전이 적용된다. 대출금리는 6개월 신규 기준 코픽스(COFIX) 금리를 적용, 최저 3.01%에서 최고 3.15% 수준이며, 대출상환은 2년 이내 일시상환방식으로 할 수 있고 중도상환수수료는 없다.
김백용 여신영업본부 상무는 "경상남도 청년 전세자금 대출 이벤트는 정답을 덧글로 남기는 문제 풀이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친구태그와 좋아요 누르기 그리고 유튜브 구독하기 등을 하면 당첨 확률이 더 높다"며 "경상남도 청년 전세자금 대출 영상을 보면 출제된 문제 확인 외에도 정답 또한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사진/경남은행
백아란 기자 alive0203@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