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홍남기 경제부총리, ‘NH-Amundi 필승코리아 펀드’ 가입
입력 : 2019-09-10 오후 2:39:59
[뉴스토마토 신송희 기자]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0일 NH투자증권 광화문금융센터를 방문해 소재, 부품, 장비 관련 국내 기업에 투자하는 금융상품인 ‘NH-Amundi 필승코리아 주식형 펀드’(이하 필승코리아 펀드)에 가입했다.
 
필승코리아 펀드는 최근 글로벌 무역 여건의 변화로 경쟁력 강화가 시급한 국내 기업들에게 투자해 위기를 극복하도록 돕기 위해 지난달 14일 출시했다. 
 
펀드는 지난 10일 기준으로 설정액이 600억원을 넘어섰다. 단순 누적수익률은 3.01%를 기록하고 있다. 운용수익이 기업에 돌아갈 수 있도록 운용보수와 판매보수를 낮춰 수익률을 높이는 한편, 운용보수의 50%를 공익기금으로 적립해 기초과학 분야 발전을 위한 장학금으로 기부할 계획이다.
 
홍남기 부총리는 “우리나라가 흔들리지 않는 튼튼한 경제강국이기 위해서는 소재·부품·장비의 공급 안정화가 매우 절실하다”며 “’필승코리아 펀드’가 이를 적극 뒷받침하는 핵심 지원틀의 하나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필승코리아 펀드’는 일반 클래스뿐만 아니라 연금저축계좌를 통해서도 가입할 수 있다. 펀드는 NH투자증권 전국 영업점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NH투자증권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0일 NH투자증권 광화문금융센터를 방문해 ‘NH-Amundi 필승코리아 펀드’에 가입하고 있다. 사진/NH투자증권
 
신송희 기자 shw101@etomato.com
신송희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