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정등용

dyzpower@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권칠승 중기부 장관, 풍림파마텍 방문…"의료 분야 스마트공장 보급 본격 추진"

풍림파마텍, 미국·일본 등 제약회사에 LDS 백신주사기 수출

2021-02-18 17:18

조회수 : 1,401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정등용 기자]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18일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사용 승인을 받은 풍림파마텍의 최소잔여형(LDS) 백신주사기 생산 현장을 방문해 백신주사기 스마트공장을 점검하고 임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풍림파마텍은 중기부와 삼성전자가 지원한 대중소 상생형 스마트공장을 통해 안전보호장치가 장착된 최소잔여형 백신주사기를 월 1000만개 이상 생산할 수 있는 대량양산체계를 1개월 만에 구축했다. 
 
이어 삼성바이오에피스·삼성바이오로직스 등과 협력해 지난 1월18일 미국 식품의약국에 주사기의 사용 승인을 신청한 바 있다.
 
이번 미국 식품의약국 승인에 따라 풍림파마텍은 미국 제약회사 등과의 수출 협의를 본격 진행할 예정이다. 이미 미국에서 1억8000만개, 일본에서 약 8000만개 등 각국 제약회사로부터 최소잔여형 백신주사기 공급 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풍림파마텍은 현재 건립 중인 제3공장에도 월 1000만개 이상의 최소잔여형 백신주사기 스마트공장 생산체계를 추가로 구축해 월 2000만개 이상의 세계 최대 규모의 최소잔여형 백신주사기 공급체계를 갖출 계획이다. 
 
권 장관은 생산 현장 시찰에 이어 백신주사기 업계 간담회를 개최해 최소잔여형 백신주사기 생산·수출과 관련한 두원메디텍, 신아양행 등 업계 의견을 청취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업계는 지난해부터 공급량 급증에 대비해 생산설비 증설 등 국내 백신 접종에 차질이 없도록 충분한 백신주사기 공급체계를 갖추고 있다고 밝혔다. 
 
권 장관은 간담회를 통해 “민관 상생협력에 풍림파마텍의 성과를 토대로 풍림 외 백신주사기 업체에 대해서도 스마트공장 보급을 추진 중이며 K-방역 중소기업의 제조혁신을 위해 올해부터 제약·의료 분야 업종특화 스마트공장 보급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러한 제조혁신 성과가 수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사전 컨설팅, 인증·규격 획득, 해외 마케팅 패키지 지원 등 수출 전주기에 걸쳐 맞춤형으로 밀착 지원하고 온·오프라인 연계(O2O) 전시회 등 온라인 글로벌화 지원도 병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권 장관은 이어 “풍림의 백신주사기는 한국 중소기업의 의지와 노력, 삼성의 기술, 정부의 지원 3박자가 만들어낸 K-방역의 결정체”라며 “상생협력의 힘이 더욱 전파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18일 군산에 소재한 풍림파마텍 백신주사기 생산 현장을 방문해 인터뷰하고 있다.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정등용 기자 dyzpower@etomato.com
 
  • 정등용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