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최기철

(영상뉴스)'딸 징역 25년' 구형 전해들은 보람이 친모 반응은

(법썰시즌 4)유튜브법정 최후변론 | '구미 보람이 언니' 1심 선고 전망

2021-05-10 20:21

조회수 : 4,74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최기철 기자] "누구 말이 맞나 법대로 따져보자!" '유튜브법정<최후변론>'은 사회적으로 주목받는 이슈·사건을 현직 변호사들이 찬-반, 원고-피고 입장에서 다퉈보는 본격 법리공방 프로그램입니다. 뉴스토마토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유튜브법정 최후변론입니다.
 
검찰이 구미 세살 여자아이, 보람이를 살해한 김모씨에 대해 징역 25년형을 구형했습니다. 김씨 측은 우발적 범행이고 깊이 반성한다며 선처를 구했습니다. 
 
그런데 김씨가 보람이가 죽은 사실을 알고 난 뒤 친구와 주고받은 문자메시지가 언론을 통해 공개됐습니다. 내용을 보면 기가 막힙니다. 반성이 무엇인지 알고나 있는지 의심스럽습니다. 선고는 6월4일입니다.
 
오늘 최후변론에서는 보람이 살해범 김씨에 대한 결심공판을 분석해보고 선고 결과를 전망해드리겠습니다.
 
신중권, 박지희 변호사 나오셨습니다.
 
우선 김씨가 체포 직전 친구와 나눈 문자메시지 내용에 대해 얘기를 나눠보죠. 박 변호사님, 어떻게 보셨습니까.
 
신 변호사님, 문자메시지를 주고받을 당시 친구가 "애기 있는데 나올 수 없지 않느냐"고 묻자 김씨가 "몇십분도 아니고 그냥 나가는 건 막 나오는데 ㅋㅋㅋㅋ!!!"라고 합니다. 재혼 후 지난해 낳은 아이 이야기 같은데 이 아이한테도 비슷한 태도를 보이고 있군요.
 
이 문자메시지는 김씨 공판에서 검찰이 증거로 제출했는지는 불명확한데요. 당시 공판을 방청했던 기자들 보도가 나오지 않고 공판이 두번 밖에 열리지 않았으니까요. 하지만 휴대전화 디지털포렌식을 했으니까 증거로 제출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런데 징역 25년을 구형했습니다. 박 변호사님, 구형이 적정하다고 보십니까? 
 
신 변호사님, 재판부가 검찰 구형에 기속되지는 않지요. 선고형은 얼마나 될까요?
 
박 변호사님, 그런데 의문이 남는 것이, 김씨가 모든 혐의를 인정했다고 해서 공판을 두번만 여는 것이 과연 상당할까요? 속행될 가능성은 없습니까?
 
신 변호사님, 내일(11일) 김씨의 친모, 석모씨에 대한 재판이 열리는데요. 검찰의 구형 내용을 전해들었을 텐데 석씨는 어떤 생각을 할까요?
 
석씨는 여전히 출산 사실을 부정하고 있습니다. 사라진 아이에 대해서도 자신은 모르는 일이라고 주장합니다. 앞으로 석씨 재판은 어떻게 진행될까요?
 
오늘 토론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주제에 대한 시청자 배심원들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지금 보고 계신 이 영상 게시판에 댓글을 달아주시면 소중한 의견으로 반영하겠습니다. 오늘 <최후변론>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최기철 기자 lawch@etomato.com
 
 
  • 최기철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