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한승수

국토부, 29일 국가자산 투자설명회 개최

기재부, 자산관리공사와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130건 설명

2014-10-28 11:00

조회수 : 2,144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한승수기자] 국토교통부는 오는 29일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2014년 제2차 국가 자산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국토부와 기획재정부가 후원하고 한국자산관리공사가 진행하는 이번 설명회는 1500여명의 개인 및 기업 관계자가 참석한다. 이번 행사는 지방이전 공공기관의 종전부동산을 포함한 다양한 유형의 국가자산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투자 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상 물건은 국유 부동산 및 증권, 조세 압류자산 등 한국자산관리공사가 관리하는 자산과 지방이전 공공기관들이 매각을 추진 중인 종전부동산 44개 등 총 130여건이다.
 
이번 설명회는 기관별, 자산 유형별로 산발적으로 관리되고 있는 국가자산의 매각정보를 투자자들이 한 자리에서 얻을 수 있을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날 소개되는 물건들은 동영상을 통해 투자자들이 보다 생생가고 현장감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자산 유형별 상담부스를 설치해 자산의 취득과 활용에 대한 1:1상담도 진행된다.
 
이와 함게 김현아 한국건설산업연구원 실장과 강남훈 원광디지털대 교수가 나서는 부산동 시장 전망 및 부동산 권리분석·명도 등 부동산 관련 특강도 준비됐다.
 
국토부 관계자는 "자체 투자설명회를 12월10일 건설회관에서 1차례 더 개최할 예정이며 매각에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지자체 등 관계기관과의 협의를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매각대상 한국토지주택공사 정자 사옥(사진=뉴스토마토DB)
 
 
  • 한승수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