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유현석

씨아이에스, 중국 전지 생산 설비 시장 공략

2015-05-14 15:54

조회수 : 1,281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씨아이에스는 중국 전지 자동화 생산설비 제조사 '심천하오넝과학기술유한공사'와 합작회사 '심천씨아이에스하오넝유한공사' 설립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양사는 합작기업의 설립 방식과 회사 운영 등에 대한 세부 협의를 진행하고 올해 9월에 합작기업을 공식 설립하기로 했다.
 
씨아이에스는 합작회사를 통해 중국 현지 이차전지 극판 장비를 제조와 판매하게 된다.
 
특히 코터(Coater)와 더불어 기술 우위를 점유하고 있는 전지 관련 프레스(Press)와 슬리터(Slitter) 등 설비생산 기술력을 제공하고 제품을 생산해 중국 전역에 공급할 예정이다.
 
씨아이에스는 합작회사를 통해 중국 내 이차전지 장비 관련 마케팅을 강화하는 한편 설비 생산과 관련된 공정 대부분을 합작 파트너사를 통해 해결할 수 있어 제조원가의 절감 효과도 누리게 된다.
 
정명수 씨아이에스 상무는 "이차전지 제조 설비 생산사업은 중국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수요성장이 예상된다"며 "합작회사를 통해 중국 내 200여 개 전지관련 업체를 대상으로 하는 중국 시장 판로를 확보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씨아이에스와 함께 이번 합작회사 설립을 추진한 심천하오넝과학기술유한공사는 중국 심천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이차전지 자동화 생산 설비 제조사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 유현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