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류석

리아모어소프트, '알메이트 HTML5 맵차트 3.0' 출시

2015-09-15 18:18

조회수 : 7,37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류석기자] HTML5 컴포넌트 전문개발회사 리아모어소프트는 지도상에서 각종 UI(User Interface)를 제공하는 컴포넌트인 '알메이트 HTML5 맵차트 3.0'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맵차트는 추상화된 지도 위에 데이터를 색상, 라벨, 차트, 루트, 툴팁 등과 결합시켜 상관관계를 표현하는 데이터 시각화 도구다.
 
이번 3.0 개편에서는 지도 위에 외부 컴포넌트나 HTML요소를 연동할 수 있는 기능과 극장, 비행기, 건물까지 적용분야를 넓힌 샘플제공, 고객이 직접 지도를 제작해 사용할 수 있는 가이드 문서 제공 기능 등이 보강됐다.
 
또 장애인의 웹 접근성 향상을 위해 색맹이나 색약이신 분들을 위한 지도 패턴, 맹인들을 위한 스크린리더와 연동 TTS(Text To Speech) 기능을 제공한다. 
 
심현보 리아모어소프트 연구원은 "3.0버전에서는 맵차트의 적용가능 분야를 다양화해 확장성을 높였으며, 세부 기능의 편리성 증대라는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이 제품은 웹표준인 HTML5로 개발되어, 최신의 모든 브라우저 및 모바일 기기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제품에 대한 데모는 www.riamore.net에서 누구나 무료로 평가판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알메이트 HTML5 맵차트 3.0. 사진/리아모어소프트
 
류석 기자 seokitnow@etomato.com
  • 류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