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성휘

김정은 “핵탄두 탄도 로켓에 맞게 표준화·규격화 실현”

“핵선제 타격권 미국의 독점물 아냐, 위협하면 핵으로 먼저 칠 것”

2016-03-09 09:26

조회수 : 6,74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북한 김정은 노동당 제1비서가 탄도 미사일에 핵탄두를 장착하는 연구사업을 시찰하고 “핵무기 기술을 끊임없이 발전시켜 보다 위력하고 정밀화, 소형화된 핵무기들과 그 운반수단들을 더 많이 만들뿐 아니라 이미 실전배비한 핵타격수단들도 부단히 갱신하기 위한 대책을 세우라”고 지시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9일 보도했다.
 
통신은 이날 “김정은 동지께서 핵무기 연구 과학자와 기술자들을 만나 핵무기 병기화 사업을 지도했다”면서 “김정은 동지께서 각이한 전술 및 전략 탄도 로켓 전투부(탄두)에 핵무기를 장착하기 위한 병기화 연구정형에 대한 해설을 들어주고 우리 식의 혼합장약 구조로 설계제작된 위력이 세고 소형화된 핵탄두의 구조작용원리를 이해했다”고 전했다.
 
김정은 제1비서는 “(이번에) 핵탄을 경량화해 탄도 로켓에 맞게 표준화, 규격화를 실현했는데 이것이 진짜 핵억제력이며 조선 사람이 마음만 먹으면 못 해내는 일이 없다”고 커다란 만족을 표시한 것으로 통신은 전했다.
  
이어 그는 “핵타격 능력이 크고 강할수록 침략과 핵전쟁을 억제하는 힘은 그만큼 더 크다”면서 “핵선제 타격권은 결코 미국의 독점물이 아니며 미제가 우리의 자주권과 생존권을 핵으로 덮치려 들 때에는 주저없이 핵으로 먼저 칠 것”이라고 말했다.
 
이성휘 기자 noirciel@etomato.com
 
북한 조선중앙 TV는 지난 4일 김정은 노동당 제1비서가 신형대구경방사포 시험사격을 현지지도 했다고 보도했다. 사진은 해당보도 내용을 순간 저장한 화면이다. 사진/뉴시스
 
  • 이성휘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