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권준상

신한투자, ‘상속·증여 절세 컨설팅 서비스’ 실시

2016-06-16 09:56

조회수 : 1,764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권준상기자] 신한금융투자는 가족 간 자산배분이 필요한 고객, 주식이전을 통한 가업승계가 필요한 고객 등을 대상으로 ‘상속·증여 절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상속·증여 절세 컨설팅 서비스’는 신한금융투자 자산관리솔루션부의 세무·부동산 전문가들이 고객의 증권보유현황과 재무상황을 일대일 맞춤으로 분석, 최적의 절세방안을 제공해주는 서비스다. 현재 시점에서 상속·증여가 이루어질 때 예상 세금이 어느 정도인지 알려주는 것은 물론이고, 다양한 경우를 가정해 고객에게 가장 효율적인 상속·증여 플랜을 세워준다. 금융자산을 이전하거나 자금출처조사에 대응해야 하는 경우 등 특수한 상황에 대해서도 조언을 구할 수 있다.
 
명석웅 신한금융투자 자산관리솔루션부장은 “한 고객의 경우 세무상담을 통해 세부담이 3억5000만원 가량 줄어드는 방안을 찾아드린 경우도 있다”며 “재산을 이전하는 방식이나 시점 등에 따라서도 세액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상황에 맞는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해드리는 것이 절세 컨설팅 서비스의 핵심”이라고 말했다.
 
한편, ‘상속·증여 절세 컨설팅 서비스’는 신청 시점으로부터 약 1~2주 가량 보고서 준비를 마친 뒤 고객에게 제공된다. 신한금융투자 전국 지점과 PWM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사진/신한금융투자
 
권준상 기자 kwanjjun@etomato.com
  • 권준상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