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조용훈

박원순 시장, 민선6기 반환점 앞두고 ‘정무라인’ 대폭교체

신임 정무수석에 최종윤씨 내정

2016-06-30 08:58

조회수 : 4,144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조용훈 기자] 서울시가 정무수석과 정책특보를 교체하는 등 정무라인을 대폭 개편했다.
 
서울시는 지난 29일 신임 정무수석에 최종윤(50) 단국대 겸임교수를 내정했다. 최 내정자는 전대협 1기 사무국장을 지내고, 오랜 기간 정치권에 몸을 담아 인맥이 탄탄한 인물로 알려졌다. 또 신임 정책특보로는 안균오(47) 전 정책특보실 정책보좌관이 내정됐다.
 
아울러 미디어특보를 신설하는 등 지난 3월 축소했던 시장 비서실 등을 대폭 강화했다. 비서실 내 미디어특보에는 김주명(53) 전 CBS 논설위원장을 내정했다. 김 미디어특보 내정자는 1991년 CBS에 입사해 베이징 특파원, 정치부장 등을 지냈다. 
 
비서진 개편은 구의역 사고에 따른 조처로 정무라인에서도 책임을 지는 모습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온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서울시는 다음달 7일쯤 정식 임명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특히 민선 5기부터 박 시장을 보좌했던 서왕진 정책특보가 물러나고, 민선 6기부터 대 언론 창구역할을 했던 최창환 정무수석도 교체될 예정이다.
 
지난 27일 오전 서울 중구 프레지던트호텔에서 열린 제6회 서울 총장 포럼 서울시장 초청 간담회에서 박원순 서울시장이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조용훈 기자 joyonghun@etomato.com
 
  • 조용훈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