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정운

NH농협카드, '항공기내 실시간 승인결제시스템' BM특허 등록

카드부정사용 방지·사고 즉시대처…고객 피해 감소·편의 증가

2016-07-18 18:01

조회수 : 3,02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이정운기자] NH농협카드가 항공기내에서 실시간 카드승인이 가능한 '항공기 신용카드 결제 장치 및 방법'에 대한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특허를 받은 '항공기내 실시간 승인결제시스템'은 항공기내에서 신용카드사용 시 인공위성을 통해 실시간으로 카드승인이 이루어진다.
  
NH농협카드는 항공기내 카드부정사용을 방지하고 사고에 즉시 대처 할 수 있으며 실시간 결제방식 적용으로 체크카드를 결제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어 고객들의 이용 편의가 증대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간 항공기내 카드결제승인은 체크카드의 경우 이용이 불가능했다.
 
또한 신용카드의 경우 신용카드 결제기기 내에 불량 신용카드번호만을 확인하는 무승인거래방식을 이용하거나 고액의 경우 기내에서 지상(본사)으로 연락을 취해 카드거래를 진행해왔다.
 
특히 NH농협카드는 카드FDS와 연계한 수사기관과의 긴밀한 공조체계 운영으로 부정사용 적발 시 도착 국가에서 즉시 범인을 체포 할 수 있는 방안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연간 기내 카드 매출규모는 2000억원 수준으로 기내 실시간 승인결제시스템을 통해 부정사용 예방은 물론 기내 체크카드 결제도 가능하게 될것으로 보여 기내 면세품 이용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거래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NH농협카드가 항공기내에서 실시간 카드승인이 가능한 '항공기 신용카드 결제 장치 및 방법'에 대한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NH농협카드
 
이정운 기자 jw8915@etomato.com
  • 이정운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