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정기종

hareggu@etomato.com

궁금한게 많아, 알리고픈 것도 많습니다.
금호타이어, 손흥민의 토트넘과 손 잡았다

브랜드 인지도 및 글로벌 타이어 기업 위상 강화

2016-07-20 08:49

조회수 : 1,681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정기종기자] 금호타이어(073240)는 19일(현지 시각) 영국 명문 축구구단 토트넘 핫스퍼와 2016/2017 시즌 공식 후원 계약을 맺었다. 지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후원 이후 5년만에 프리미어리그 축구 마케팅 재개다.
 
토트넘의 훈련장인 영국 런던의 핫스퍼 웨이에서 진행된 이날 조인식에는 이한섭 금호타이어 사장과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토트넘 감독을 비롯한 손흥민, 크리스티안 에릭센 등 토트넘의 대표 선수들이 참석했다.
 
토트넘은 지난 1882년 창단한 북런던의 강호로 프리미어리그 지난 시즌 3위를 기록했으며 지난해 손흥민 선수가 독일 레버쿠젠에서 역대 아시아 선수 중 최고의 몸값을 기록하며 이적해 국내팬들의 관심이 부쩍 높아졌다. 
 
전세계적으로 150개 공식 서포터즈 클럽과 4억명 이상의 팬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영표 선수가 2005년부터 2008년까지 활동하면서 국내에 친숙해진 구단이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계약을 통해 토트넘의 공식 파트너로 지정되어 홈구장인 화이트 하트 레인에서 열리는 리그 및 컵 대회 경기 중 LED 광고, A-보드 광고, 경기 책자, 홈페이지 등에 금호타이어 브랜드를 노출하게 된다. 
 
19일(현지 시각) 영국 명문 축구구단 토트넘 핫스퍼와 2016/2017 시즌 공식 후원 계약을 맺은 이한섭 금호타이어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금호타이어
 
영국 프리미어리그는 세계 각국에서 약 9억3000만명이 시청하고, 지난 시즌 중계권료만 총 25억달러(약 3조원)에 달할 정도로 인기가 높아 금호타이어의 홍보효과 역시 매우 클 것으로 예상된다. 
 
또 토트넘의 로고와 대표 선수들의 이미지를 활용할 수 있고,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행사, 축구교실에 선수들을 초청할 계획도 갖고 있다.
  
이한섭 금호타이어 사장은 "세계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는 축구리그인 프리미어리그의 명문구단 토트넘과 파트너십을 맺음으로써, 유럽뿐 아니라 전세계에 금호타이어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글로벌 타이어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한층 더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현재 독일 분데스리가의 함부르크 SV, 헤르타 베를린, 샬케 04 및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의 AT마드리드와 광고 계약을 체결하는 등 유럽축구 마케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토트넘과의 계약 다음날인 20일에는 프랑스 프로축구 리그앙의 올림피크 리옹과도 공식 후원 계약을 맺을 예정이다.
 
정기종 기자 hareggu@etomato.com
  • 정기종

궁금한게 많아, 알리고픈 것도 많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