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차현정

한국투자증권, 서소문 퍼시픽타워 공모펀드 모집

2016-11-20 12:00

조회수 : 1,62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차현정기자] 한국투자증권은 21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중구 서소문동 소재 프라임급 오피스 빌딩인 ‘퍼시픽타워’에 투자하는 ‘이지스코어오피스제107호 공모 부동산펀드’를 700억원 한도로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퍼시픽타워’ 오피스빌딩 매입에 투자해 여기서 발생하는 빌딩 임대료 등을 6개월마다 배당금으로 지급하고,  투자기간  7년 후 빌딩 매각에 따른 수익 발생시 추가 수익금을 분배하는 구조다.
 
이 빌딩은 입지와 접근성이 우수한 ‘핵심 중심업무지구’에 위치하고 있는 프라임급 오피스빌딩이다. 인근에 덕수궁, 시립미술관, 서울광장 등이 위치해 쾌적한 환경을 자랑하며, 전용률이 양호하고 평면 구조가 우수해 효율적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현재 공실률은 약 0.8%로 극히 낮은 수준이며, 국내외 주요 기업들과 임차계약을 맺고 있어 임차 안정성이 높다. 월 임대료 등은 연평균 3%씩 상승되도록 임차인들과 계약이 체결되어 있으며, 잔여임대차 평균기간은 약 3.3년이다. 임대차 기간 만료 시 기존 임차인 임차 연장 및 글로벌 기업 유치 등 지속적인 우량 임차인 유치활동을 통해 추가적인 배당수익률 및 자산가치 상승을 추구한다. 
 
문성필 상품전략본부 전무는 “이번에 판매하는 부동산펀드는 서울 도심에 위치한 프라임급 오피스 빌딩으로 개인투자자들이 주로 투자하는 중소형 빌딩보다 임차안정성이나 가격안정성이 높은 자산”이라며 “공실률이나 임대차계약조건, 임대시장과 매매시장에 따라 기대수익률이 변동될 수 있으나 기관투자자들이 주로 투자하던 프라임오피스 빌딩 투자기회를 개인투자자에게 제공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최소 가입금액은 1000만원이며 모집기간 중 선착순 판매된다. 또한, 공모상장형 펀드상품으로 상품의 환금성 확보를 위해 설정 후 90일이내 증권거래소에 상장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투자증권 영업점 또는 고객센터(1544-5000/1588-0012)로 문의 하면 된다.
 
한국투자증권은 21~28일 서울 중구 서소문동 소재 프라임급 오피스 빌딩인 ‘퍼시픽타워’에 투자하는 ‘이지스코어오피스제107호 공모 부동산펀드’를 700억원 한도로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한국투자증권
 
차현정 기자 ckck@etomato.com
  • 차현정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