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정문경

넷마블, 외국인학교 대상 ‘넷마블견학프로그램’ 진행

한국켄트외국인학교 초중생 100명 대상

2016-11-28 11:38

조회수 : 3,26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정문경기자] 넷마블게임즈가 서울 구로구 넷마블 본사에서 한국켄트외국인학교 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넷마블이 지난 2013년부터 개최한 ‘청소년 직업체험교실’을 토대로 올해부터 새롭게 진행하는 활동으로 청소년들의 진로탐색을 돕기 위해 마련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서울 구로구 넷마블 본사에서 한국켄트외국인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사진/넷마블
 
이날 참가한 학생들은 넷마블 임직원으로부터 게임산업의 특징과 유망성에 대한 특강을 들었으며 평소 게임과 관련 산업에 대해 궁금했던 것에 대한 질의 응답 시간도 보냈다. .
 
또 글로벌 5000만 다운로드로 글로벌 전역에서 사랑을 받고 있는 ‘마블 퓨처파이트’는 물론 지난 '지스타 2016'에서 공개된 ‘스타워즈: 포스아레나’ 등의 실제 개발 과정을 듣는 기회도 가졌다.
 
참가학생 알두리 모하메드(사우디아라비아, 초4)는 “평소 즐기던 게임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알게 돼 신기했고 게임 개발에 관심이 생겼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나영 넷마블 사회공헌 팀장은 “글로벌 유망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게임산업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관련 정보 및 체험기회는 부족한 실정이다”며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게임산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게임진로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견학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학교는 매년 초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전국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보낸 참가신청서를 통해 접수 할 수 있다.
 
넷마블은 넷마블견학프로그램 이외에도 건전한 게임 문화 조성을 목표로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의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정문경 기자 hm0829@etomato.com
 
  • 정문경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