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진양

jinyangkim@etomato.com

안녕하세요. 뉴스토마토 산업1부 김진양입니다.
'LG 시그니처' 글로벌 영토 확대…중국 시장 출사표

연내 올레드TV 선봬…내년 중 냉장고·세탁기·공기청정기 순차 출시

2016-12-15 10:00

조회수 : 1,87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진양기자] LG전자(066570)의 초프리미엄 브랜드 'LG 시그니처'가 중국 프리미엄 가전 시장에 진출한다. 미국, 유럽 등에 이어 세계 최대 소비 시장으로 부상 중인 중국까지 접수하며 글로벌 영토 확장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14일 베이징 피닉스 국제 미디어센터에서 열린 'LG 시그니처' 신제품 발표회에서 참관객들이 제품을 구경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지난 14일 LG전자는 베이징 피닉스 국제 미디어센터에서 이혜웅 LG전자 중국법인장(부사장), 장펑 중국가전협회 이사장, 호야빈 중국전자영상협회 회장을 비롯해 주요 거래선, 현지 언론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LG 시그니처' 중국 출시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중국 각계 유명인사들이 LG 시그니처 제품을 개성있게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는 중국 유명 사진작가 옌즈슝, 'LG 시그니처 냉장고'는 유명가수이자 미식가 알렌 린, 'LG 시그니처 세탁기'는 중국 최대 미디어그룹 '시상'의 수망 CEO, 'LG 시그니처 공기청정기'는 중국 유명 언론인이자 자선사업가 양란이 각각 연사로 나섰다. 아울러 이날 행사는 현장에 참석하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 지역 방송사들과 제휴, TV로도 생중계됐다.
 
‘LG 시그니처 냉장고’를 소개한 알렌 린은 "문을 노크하는 동작만으로도 냉장고 내부를 볼 수 있는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기능은 냉장고 문을 자주 여닫을 필요가 없어 냉기가 빠져나가는 것을 방지한다"며 "에너지 절약은 물론 식재료 본연의 맛을 그대로 보존할 수 있는 완벽한 솔루션"이라고 극찬했다.
 
LG전자는 이달 말 77형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출시를 시작으로 내년 초까지 LG 시그니처 전 제품(냉장고, 세탁기, 공기청정기)을 중국 시장에 순차 출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LG전자는 지난 9월부터 유럽과 북미에서 진행한 'LG 시그니처 인더시티' 광고 캠페인을 중국에서도 실시할 예정이다. 이 캠페인은 LG 시그니처 제품과 유명 건축물 간의 디자인 유사성을 보여주는 방법으로, LG 시그니처의 초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다.
 
이혜웅 부사장은 "최고의 성능과 디자인을 갖춘 'LG 시그니처'로 중국 프리미엄 가전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양 기자 jinyangkim@etomato.com
 
  • 김진양

안녕하세요. 뉴스토마토 산업1부 김진양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